대한항공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됐다.
국제여객 수요가 대부분의 노선에서 탄탄하게 유지되고 항공화물부문의 수익성도 점차 개선되며 올해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28일 대한항공 목표주가 4만2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27일 대한항공 주가는 3만69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양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지난해 4분기에 인건비와 정비비 등 일회성 비용으로 부진한 실적을 봤지만 올해 초 영업상황은 기대 이상의 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바라봤다.
국제여객 대부분의 노선에서 수요가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는 데다 항공화물부문의 수익성도 점차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유가 하락으로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유류비 부담도 줄어드는 것으로 파악된다.
1월 기준으로 항공유가 평균은 배럴당 70.4달러를 보여 지난해 1월보다 9.4%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발생한 일회성 비용이 올해는 실적에 반영될 가능성이 낮은 점도 대한항공 실적에 긍정적 요소로 꼽힌다.
대한항공은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3조3870억 원, 영업이익 1조3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과 비교해 매출은 2.8%, 영업이익은 48.3% 늘어나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국제여객 수요가 대부분의 노선에서 탄탄하게 유지되고 항공화물부문의 수익성도 점차 개선되며 올해 영업이익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사장.
양지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28일 대한항공 목표주가 4만2천 원,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다.
27일 대한항공 주가는 3만69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양 연구원은 대한항공이 지난해 4분기에 인건비와 정비비 등 일회성 비용으로 부진한 실적을 봤지만 올해 초 영업상황은 기대 이상의 수준을 보이고 있다고 바라봤다.
국제여객 대부분의 노선에서 수요가 꾸준하게 유지되고 있는 데다 항공화물부문의 수익성도 점차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다.
유가 하락으로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큰 유류비 부담도 줄어드는 것으로 파악된다.
1월 기준으로 항공유가 평균은 배럴당 70.4달러를 보여 지난해 1월보다 9.4%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발생한 일회성 비용이 올해는 실적에 반영될 가능성이 낮은 점도 대한항공 실적에 긍정적 요소로 꼽힌다.
대한항공은 2019년 연결기준으로 매출 13조3870억 원, 영업이익 1조30억 원을 낼 것으로 추정됐다. 2018년과 비교해 매출은 2.8%, 영업이익은 48.3% 늘어나는 수치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