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주가가 오를 것으로 예상됐다.
중국의 인프라 투자와 북미 배기규제에 따른 수혜 등으로 실적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동헌 대신증권 연구원은 22일 두산인프라코어 목표주가를 1만 원,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새로 제시했다.
21일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8480원으로 장을 마쳤다.
이 연구원은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판매량이 고점에 이르러 실적 호조가 끝날 것이라는 시장의 우려는 아직 이르다고 판단된다”며 “중국 정부의 인프라 투자 지속과 북미 티어4 파이널(Tier-4 Final) 배기규제 적용에 따른 가수요 등을 감안하면 아직 매도하기에는 아깝다”고 바라봤다.
두산인프라코어는 3분기에 2017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6.5%, 33.0% 증가한 매출 1조8458억 원, 영업이익 1915억 원을 냈는데 특히 중장비사업에서 여전히 11.0% 수준의 성장률을 보였다.
중국에서 7월 제품 가격을 올려 평균 판매단가(ASP)가 상승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됐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매출 비중은 두산밥캣을 제외하면 30% 수준으로 파악된다.
내년에도 실적 증가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중국 물량에 더해 북미 배기규제를 충족하는 고성능 친환경 엔진 공급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0월28일에도 중국 지게차기업 ‘비올리’와 티어4 파이널에 적용할 수 있으면서도 높은 출력을 내는 G2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4분기에 매출 1조9160억 원, 영업이익 2041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6.2%, 영업이익은 32.7%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
중국의 인프라 투자와 북미 배기규제에 따른 수혜 등으로 실적 호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손동연 두산인프라코어 대표이사 사장.
이동헌 대신증권 연구원은 22일 두산인프라코어 목표주가를 1만 원, 투자의견은 매수(BUY)로 새로 제시했다.
21일 두산인프라코어 주가는 8480원으로 장을 마쳤다.
이 연구원은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굴삭기 판매량이 고점에 이르러 실적 호조가 끝날 것이라는 시장의 우려는 아직 이르다고 판단된다”며 “중국 정부의 인프라 투자 지속과 북미 티어4 파이널(Tier-4 Final) 배기규제 적용에 따른 가수요 등을 감안하면 아직 매도하기에는 아깝다”고 바라봤다.
두산인프라코어는 3분기에 2017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16.5%, 33.0% 증가한 매출 1조8458억 원, 영업이익 1915억 원을 냈는데 특히 중장비사업에서 여전히 11.0% 수준의 성장률을 보였다.
중국에서 7월 제품 가격을 올려 평균 판매단가(ASP)가 상승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됐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중국 매출 비중은 두산밥캣을 제외하면 30% 수준으로 파악된다.
내년에도 실적 증가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다.
중국 물량에 더해 북미 배기규제를 충족하는 고성능 친환경 엔진 공급을 늘릴 수 있기 때문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0월28일에도 중국 지게차기업 ‘비올리’와 티어4 파이널에 적용할 수 있으면서도 높은 출력을 내는 G2엔진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올해 4분기에 매출 1조9160억 원, 영업이익 2041억 원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2017년 4분기와 비교해 매출은 16.2%, 영업이익은 32.7% 늘어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