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올해는 농심이 국내 수익성 회복과 더불어 해외 매출 레벨업의 원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나증권은 13일 농심에 대해 ‘BUY’로 유지하며, 주가는 54만 원으로 제시했다. 12일 기준 종가는 39만1천 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 농심은 올해 국내 수익성 회복 기대 + ‘툼바’ 구글 트렌드 급등을 기대한다. <농심> |
현 주가는 12개월 Fwd 주가수익비율(PER) 12배에 거래 중이다. 올해 해외 확장 가능성을 여전히 높게 평가한다. 국내 수익성도 판매가격 인상효과에 기인한 완연한 회복이 전망된다.
심은주 하나증권 연구원은 “농심은 오는 17일부터 라면 및 스낵 일부 브랜드 출고가를 평균 7.2% 인상(라면 판매가격은 평균 5% 인상될 것으로 추정)하면서 별도기준 매출총이익은 기존 추정치 대비 400억 원 내외 개선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유통 채널 재고 등 감안시 2분기부터 판매가격 인상 효과가 실적에 반영되면서 국내 수익성 회복이 가시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
번 달 신제품 ‘툼바 신라면’ 글로벌 런칭이 본격화됐다. ‘툼바’ 구글 트렌드도 이달 들어 큰 폭 상승하고 있다.
심은주 연구원은 “올해 북미 법인 매출액이 전년대비 17%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중국 법인은 점진적 회복세가 전망된다. 지난해 대리상 교체 기인한 재고조정으로 매출 감소가 불가피했다.
심 연구원은 “올해는 기저효과 및 판매 정상화에 따른 완연한 회복이 기대된다”며 “최근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내수 부양 의지도 긍정적”이라고 지적했다.
농심의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5.2% 늘어난 9181억 원, 영업이익은 14.4% 감소한 525억 원으로 추정한다.
국내 라면 매출은 전년대비 2% 내외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내수 부진에도 불구하고 신제품 ‘신라면 툼바’의 판매 호조(월 약 60억원 매출 기여 추산)에 기인한다.
라면 판매가격 인상 효과는 2분기부터 반영될 것으로 판단된다. 1분기까지는 전년대비 수익성 하락이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한다. 국내 수출은 여전히 고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작년 한 해 수출액은 전년대비 30% 증가한 4149억원을 기록했다. 북미 법인 매출은 전년대비 10% 증가할 것으로 추정한다. ‘툼바 신라면’이 3월 월마트 온라인에 입점된 것으로 파악되며, 오프라인 입점은 4월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추정된다.
중국 법인도 전년대비 매출 감소세가 큰 폭으로 둔화되고 있는 점 감안시 전년 수준 매출 시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한다. ‘툼바 신라면’ 입점이 3월부터 가시화된 것으로 파악된다. ‘유베이’와의 협업이 본격화되면서 올해는 순성장할 공산이 크다.
농심의 2025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7.3% 늘어난 3조6891억 원, 영업이익은 33.1% 증가한 2171억 원으로 추정한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