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금융증권부 기자
커리어케어 C&B팀장.
영화평론가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차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상속 전문 변호사
유통&4차산업부 기자
언론인
금융증권부 차장
삼성전자 호실적과 함께 주가가 상승하자 일명 '개미'로 불리는 개인투자자들이 대량으로 주식을 매수했다.11일 한국거래소 기준 이번 주(5~9일) 개인투자자들은 삼성전자 주식 2조9150억 원 규모를 순매수했다. 이는 주간 기준 2024년 9월 이후 가장 큰..
지난해 이맘때쯤 발생한 미국의 대형 화재가 기존에 인식했던 것보다 더 큰 악영향을 미쳤다..
미국이 주도하는 반도체와 인공지능(AI) 공급망 동맹에 아랍에미리트(UAE)와 카타르가 새로 ..
전 세계적인 전기화, 인공지능(AI) 산업 붐, 재무장이 이어지면서 구리가 부족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8일(현지시각) S&P글로벌은 자체 발간한 연구 보고서 'AI시대의 구리: 전기화의 도전과제'를 통해 구리 공급망 확대가 수요를 따..
삼성전자가 임원들에게 성과급의 최소 50%를 자사주로 의무 수령하도록 한 규정을 없앴다.12일 재계에 따르면 최근 삼성전자는 지난해부터 임원에게만 지급하던 성과급 주식보상을 직원까지 확대 적용하는 내용의 2025년 임직원 초과이익성과급(OPI) 주..
시프트업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가 하향됐다.12일 이효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시프트업 목표주가를 기존 5만9천 원에서 4만3천 원으로 내려잡았다. 투자의견도 기존 매수(BUY)에서 중립(HOLD)로 하향됐다.이 연구원은 '지난해 하반기 중국에서 '승..
GS건설 목표주가가 낮아졌다.GS건설의 2025년 4분기 영업이익이 시장기대치를 밑돈 것으로 추산된 부분에 영향을 받았다.신대현 키움증권 연구원은 12일 GS건설 목표주가를 기존 2만7천 원에서 2만4천 원으로 낮춰 잡았다. 투자의견은 매수(BUY)를 유지..
해외사업 집중 현장경영 행보, 두 자녀 경영승계 채비 [2026년]
'SW 중심 자동차' 대전환 추진, 잦은 사령탑 교체 불안해소·기술혁신 과제로 [2026년]
삼성SDI 출신 소재전문가, 이차전지·반도체 소재 부문 영역 확대 [2026년]
건설업 30년 몸 담은 첫 70년대생 대표, 에너지 인프라 기업 전환 나서 [2026년]
상고 출신 일본통으로 연임 성공, 질적 성장과 디지털 자산 주도권 노려 [2026년]
부동산 개발 전문가, 약화된 롯데건설 재무체력 개선 과제 [2026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