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이사회 의장 김용헌 변호사로 교체, 이사후보추천위 위원장도 겸임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11-05 11:21:1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T 이사회 의장이 김성철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에서 김용헌 법무법인 대륙아주 변호사로 바뀌었다.

5일 통신 업계 취재를 종합하면 김성철 교수는 4일 열린 KT 이사회에서 KT에서 발생한 불법 초소형 기지국에 의한 무단 소액결제 사태에 이사회 차원에서 책임지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의장직을 사퇴한다는 뜻을 밝혔다.
 
KT 이사회 의장 김용헌 변호사로 교체, 이사후보추천위 위원장도 겸임
▲ KT 이사회 의장이 김용헌 법무법인 대륙아주 변호사(사진)로 변경됐다. <대륙아주>

이에 이사회 의장직은 김용헌 변호사가 이어 받았다.

김 변호사는 차기 KT 대표이사 선임을 위해 출범한 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도 겸임한다.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KT 사외이사 전원인 8인으로 구성된다.

위원회는 전날 대표이사 후보군 구성방안을 논의하고 선임 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위원회는 △외부 전문기관 추천 △공개 모집 △주주 추천(전체 주식의 0.5% 이상 6개월 이상 보유 주주) △관련 규정에 따른 사내 후보로 대표이사 후보군을 구성한다.
 
공개 모집은 5일 오전 9시부터 16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위원회 측은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KT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주주가치 제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IBK투자 "한미약품 의구심은 걷히고 확신이 자란다, 북경한미 실적 회복세 확인"
IBK투자 "유한양행, 레이저티닙 마일스톤 반영으로 이익 기대감 UP"
IBK투자 "호텔신라 언제까지 기다리지, 내년 매출 3.4조로 올해보다 15% 하락 예상"
비트코인 시세 하락 원인 10월과 다르다, "약세장 6개월 더 지속 가능성"
[조원씨앤아이] 이재명 지지율 55.9%로 6.5%p 상승, 서울 긍정평가 56.3%
JP모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이익률 강세에 목표주가 상향, "판매 호조 지속"
1~9월 세계 전기차 판매 27.2% 증가, 테슬라 '중국 지리차'에 밀려 3위
[조원씨앤아이] 코스피 5천 달성, '1년 안' 35.4% '2~3년 안' 21.6%
리비안 전기차 R2 "LG엔솔 원통형 배터리 탑재" 재확인, LFP는 향후 검토
삼성전자·현대차 참여 'K-양자산업 연합' 출범, "현장에 양자기술 신속 적용"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