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CJ제일제당 사료·축산 자회사 CJ피드앤케어 네덜란드 기업에 매각 결정, 1.2조 규모

이솔 기자 sollee@businesspost.co.kr 2025-10-01 11:14:2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CJ제일제당이 피드앤케어 사업부문을 담당하는 자회사 CJ피드앤케어 매각에 나섰다.

1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날 이사회를 열어 CJ피드앤케어 지분 100%를 네덜란드 사료 기업 ‘로얄드헤우스’에 매각하는 안건을 의결한다.
 
CJ제일제당 사료·축산 자회사 CJ피드앤케어 네덜란드 기업에 매각 결정, 1.2조 규모
▲ CJ제일제당이 1조2천억 원에 자회사 CJ피드앤케어 매각을 추진한다.

CJ피드앤케어는 2019년 CJ제일제당이 바이오 생물자원 부문을 물적분할해 설립한 사료·축산사업 자회사다. 피드앤케어 사업부문은 올해 상반기를 기준으로 CJ제일제당 전체 연결실적 가운데 8%를 차지했다.

CJ피드앤케어는 2020년 2193억 원이던 영업이익이 2021년 1506억 원, 2022년 77억 원으로 감소하고 2023년에는 864억 원 적자를 기록하며 수익성 악화를 겪었다. 이후 2024년에는 영업이익 746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로 돌아섰다.

CJ제일제당은 올해 5월까지 “CJ피드앤케어에 대한 다양한 전략적 방안을 검토하고 있지만 현재까지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여러 차례 공시했다.

인수자로 알려진 로얄드헤우스는 네덜란드를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10위권 사료 기업이다. 매각가는 약 1조2천억 원으로 알려졌다. 이솔 기자

최신기사

애플 '폴더블 아이폰' 출시까지 판매 증가세 지속 전망, "AI 경쟁력도 저평가"
포스코인터내셔널, JP모간의 블록체인 '키네시스' 기반 국제결제 시스템 도입키로
하나증권 "KT&G 주주환원 감안시 멀리 봐도 좋다, 실적도 편안하다"
과기정통부 "KT 불법 기지국 해킹, 복제폰 가능성 열어두고 조사 중"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기업결합 관련 10개 국내외 항공노선 이전 절차 개시
'대한항공 MOU' 아처에비에이션 에어택시 UAE 승인 지연, "올해는 어렵다"
민주당 전현희 '나경원 방지법' 발의, "피감기관 가족 근무땐 상임위 간사 선임 제한"
[재계인사 스피드업③] SK그룹 신상필벌 기조 선명해지나, 하이닉스 곽노정·텔레콤 유영..
영국 총리 유엔 기후총회 참석, "친환경 분야 글로벌 리더 자리 되찾겠다"
중국 2030년까지 풍력발전 '두 배로 확대' 목표, 매년 120GW 설치 추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