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퀀텀스케이프 주가 급등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부각, 하나증권 "삼성SDI 엘티씨 동화기업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9-09 08:37:4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전고체배터리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9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미국 전고체 배터리 기업 퀀텀스케이프 주가가 20%대 급등했다”며 오늘의 테마로 ‘전고체배터리’를 제시했다.
 
퀀텀스케이프 주가 급등에 전고체배터리 관련주 부각, 하나증권 "삼성SDI 엘티씨 동화기업 주목"
▲ 9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전고체배터리'를 제시했다. 관련종목으로는 삼성SDI 등이 꼽혔다.

관련 종목으로는 엘티씨, 동화기업, 레이크머티리얼즈, 삼성SDI, 레몬, 덕산테코피아 등을 꼽았다.

퀀텀스케이프 주식은 전날 미국 뉴욕증시에서 직전거래일보다 21.05% 오른 9.49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퀀텀스케이프는 폭스바겐의 배터리 자회사 파워코 SE와 전고체 리튬-금속 배터리 시연을 진행했다.

하나증권은 “코브라(Cobra) 공정으로 생산된 ‘QSE-5 배터리 셀’이 장착된 ‘두카티 V21L 오토바이’가 등장했다”며 “매출이 2026년 400만 달러에서 2030년 40억 달러까지 늘어날 전망으로, 강한 성장세가 기대된다”고 짚었다.

하나증권은 “국내 배터리사는 2027~2030년 전고체 배터리 상용화 목표를 세웠다”고 덧붙였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산업은행 회장에 '첫 내부출신' 박상진 전 준법감시인 내정, 구조조정 전문가
[현장] 테더 부사장 마르코 달 라고 "신흥국에서 테더 사용 증가, 소액결제·일상거래 ..
이재명 주요 인사 발표, 국민통합위원장 이석연·대중문화교류위원장 박진영
빅테크 AI 인프라 '천문학적 투자' 경제효과 불투명, 고용 창출에 기여도 낮아
오픈AI 영리기업 전환 지역 비판에 고심, WSJ "본사 캘리포니아에서 이전 고려" 
엔씨소프트 신작 띄우기에 전사적 사활, 김택진 비용 긴축에도 '아이온2' 돈 쏜다
'어쩔수가없다' '폭군의 셰프' CJENM 기살리기, 부진 걷어낸 콘텐츠 '훈풍'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수세에 3260선 상승 마감, 코스닥도 820선 올라
비트코인 1억5676만 원대 상승, 금리인하 때 가상화폐 시장 자금유입 기대감
[현장] 금감원 직원 4분의1 검정 옷 입고 '공공기관 지정 철회' 요구, "이게 진정..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