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티웨이항공 새 이름 '트리니티항공', 내년 상반기 변경 착수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09-08 14:09: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티웨이항공 새 이름 '트리니티항공', 내년 상반기 변경 착수
▲ 티웨이항공이 트리니티항공으로 사명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티웨이항공>
[비즈니스포스트] 티웨이항공이 ‘트리니티항공(Trinity Airways)’으로 사명을 변경한다.

티웨이항공은 8일 사명 변경을 비롯한 브랜드 재정립 청사진을 제시하고, 대명소노그룹과의 통합 서비스 구축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사명 변경 절차는 오는 2026년 상반기 중 진행한다. 이후 항공기 도장 등을 비롯한 브랜드 교체를 실시한다.

새로운 사명 트리니티는 라틴어로 삼위일체를 뜻하는 ‘트리니타스(Trinitas)’에서 따온 이름이다. 기존 ‘항공’에 더해 ‘숙박’, ‘여행’ 분야를 결합한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의미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티웨이항공은 2004년 '한성항공'이라는 이름으로 출범했다. 2010년 대주주가 토마토저축은행으로 변경되면서 '티웨이항공'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2012년 토마토저축은행에서 예림당으로 주인이 바뀌었지만 사명은 유지됐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5월 대명소노그룹으로 편입됐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씨저널] 신한은행 배달앱 땡겨요 왜 할까 의문에 '해답', 정상혁 "지역경제 뒷받침 ..
엘앤에프 재무위기 어떻게 헤쳐가나, 은행 출신 CFO 류승헌 EGS채권 발행도 만지작
엘앤에프 장수 CEO 최수안 고객이 원하면 공급한다, '세계 최초' 기술력이 자신감
엘앤에프 투자규모 커지는데, 지배회사 새로닉스 재무역량 한계로 허제홍 지배력 약화 '딜..
한수원 노조 정부조직개편 반대 1인시위 하기로, "원전 업무 쪼개면 경쟁력 하락 초래"
상상인증권 "롯데칠성음료 하반기 국내 실적 회복, 해외 사업 수익성 좋아"
금감원 노조 금융소비자보호원 신설 반대, "소비자보호 역행하는 조치"
상상인증권 "현대백화점 내수 활성화 수혜, 올해 면세점과 지누스도 성장"
상상인증권 "코스맥스 신규 공장 설립 진행 중, 외형 성장 지속 전망"
미국의 한국인 노동자 단속에 식품업계 촉각, CJ와 SPC 공장 건설 차질 빚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