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해외증시

엔비디아 기업가치 4조 달러 육박, S&P500 시가총액 전체의 7% 차지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5-07-04 15:41:2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엔비디아 기업가치 4조 달러 육박, S&P500 시가총액 전체의 7% 차지
▲ 엔비디아 주가가 인공지능(AI) 반도체 수요 강세에 힘입어 상승세를 타며 시가총액 4조 달러 고지에 근접했다. 엔비디아 GPU 기반 인공지능 데이터센터 홍보용 이미지.
[비즈니스포스트] 인공지능(AI) 반도체 전문 기업 엔비디아 시가총액이 4조 달러(약 5438조 원) 고지를 달성하는 데 가까워지고 있다.

엔비디아 현재 실적 전망치 대비 주가가 과거와 비교해 저평가되고 있다는 분석도 제시되는 만큼 당분간 주가 상승세가 더 이어질 가능성도 충분하다.

3일(현지시각) 미국 증시에서 엔비디아 시가총액은 한때 3조9200억 달러 안팎을 기록하며 사상 최고치를 썼다.

이는 애플이 지난해 말 기록한 시가총액 3조9150억 달러 수준을 뛰어넘어 전 세계 상장기업 역사상 가장 높은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다.

현재 엔비디아 주가는 소폭 하락해 시가총액도 약 3조8900억 달러로 다소 줄어들었다.

2위 기업인 마이크로소프트 시가총액은 3조7천억 달러, 애플은 3조1900억 달러 안팎이다.

투자기관 테미스트레이딩은 로이터에 “엔비디아 시가총액이 처음 1조 달러를 넘어섰을 때도 충분히 놀라운 성과였다”며 “이제는 수 조 달러를 바라보고 있다는 것은 인공지능 반도체 수요가 그만큼 강력하다는 점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엔비디아 시가총액은 약 4년 전과 비교해 8배 수준에 이른다. 그래픽처리장치(GPU) 기반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을 사실상 독점해 빅테크 기업들의 수요를 독식한 결과로 분석된다.

다만 로이터는 현재 엔비디아의 향후 12개월 실적 전망치 대비 주가비율이 32배로 지난 5년 평균치인 41배와 비교하면 다소 저평가된 상태라는 관측을 전했다.

엔비디아 주가가 아직 충분한 상승 여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다.

미국 증시 S&P500 지수에 포함된 기업 시가총액 총합에서 엔비디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7% 수준으로 집계됐다.

엔비디아에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 아마존과 알파벳을 합친 시가총액은 S&P500 전체의 28%에 이른다.

로이터는 “S&P500 지수 펀드에 자금을 들이는 투자자들은 결국 인공지능 기술의 미래에 크게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게 됐다”는 분석을 전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법원 정육각·초록마을 회생 절차 개시 결정, 정상영업은 보장하기로
국회 예결위 31조8천억 규모 추경안 의결, 정부안보다 1조3천억 늘어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 TOP10' 10대% 상승, 2..
우리금융 '종합금융의 길' 휘장도 달라졌다, 임종룡 통합·디지털 메시지 담아
'채무탕감 도덕적 해이' 논란에 이재명 "갚을 능력되는데 7년 신용불량으로 살겠나"
SK텔레콤 유영상 "신뢰회복방안 단기적으로 매출 하락 요인, 감내하겠다"
강호동 농협중앙회 유럽사무소 순방, "글로벌 경쟁력 갖춘 농협 향해 가자"
[오늘의 주목주] '방산주 조정 지속' 현대로템 7%대 하락, 코스닥 에이비엘바이오 1..
코스피 '트럼프 관세 유예 종료' 앞두고 3050선 하락, 코스닥도 770선 내려
김택진 팔 걷어붙인 신작 '아이온2', 이용자 호응에 엔씨소프트 주가도 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