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상법 개정으로 증시 활성화 기대, 하나증권 "부국증권 SK증권 신영증권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7-04 08:48: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증권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4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3일 상법 개정안 통과로 국내 증시 디스카운트 해소 기대감에 증시 상승이 예상된다”며 오늘의 테마로 ‘증권사’를 꼽았다.
 
상법 개정으로 증시 활성화 기대, 하나증권 "부국증권 SK증권 신영증권 주목"
▲ 4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증권사'를 제시했다. 3일 국회에서 상법 개정안이 통과된 영향이다. <연합뉴스>

관련 종목으로는 부국증권, SK증권, 신영증권, 유안타증권, 한화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을 제시했다.

국내 증시 거래대금 증가로 수수료 수익이 늘어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하나증권은 “국내 증시가 연일 상승세 보이며 2021년 9월 이후 3년 10개월 만에 코스피지수가 3130선을 넘어섰다”며 “브로커리지 수익 증가가 증권사들의 실적을 견인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구체적으로는 “미래에셋·한국금융지주·삼성·NH 등 4개 증권사의 2분기 합산 순이익이 1조220억 원에 달해 2024년 같은 분기보다 9%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며 “최근 주가 상승세에도 주가순자산비율(PBR)이 여전히 0.83배에 불과해 상승 여력도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 TOP10' 10대% 상승, 이..
우리금융 '종합금융의 길' 휘장도 달라졌다, 임종룡 통합·디지털 메시지 담아
이재명 '채무탕감 도덕적 해이' 논란에 "갚을 능력되는데 7년 신용불량으로 살겠나"
SK텔레콤 유영상 "신뢰회복방안 단기적으로 매출 하락 요인, 감내하겠다"
[오늘의 주목주] '방산주 조정 지속' 현대로템 7%대 하락, 코스닥 에이비엘바이오 1..
코스피 '관세 유예 종료' 앞두고 3050선 하락, 코스닥도 770선 내려
김택진 팔 걷어붙이고 사활건 '아이온2', 엔씨소프트 이용자 호응에 주가도 쑥
인텔 18A 파운드리 수주 포기해도 타격 미미, 모간스탠리 "기대 크지 않았다"
DS투자 "콜마비앤에이치, 경영권 분쟁 속 펀더멘털 개선 긍정적"
DMS 비올 매각에 대주주 특혜 논란, 소액주주들 화났다 '공개매수 불매' 결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