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원화 강세 관련주 기대, 하나증권 "대한항공 제주항공 하나금융지주 꼽혀"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5-22 08:47: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원화 강세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22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원화 강세에 따른 항공주 은행주 상승이 기대된다”며 오늘의 테마로 ‘원화 강세’를 꼽았다.
 
원화 강세 관련주 기대, 하나증권 "대한항공 제주항공 하나금융지주 꼽혀"
▲ 하나증권이 22일 오늘의 테마로 '원화 강세'를 지목했다.

관련 종목으로는 대한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진에어, 하나금융지주, KB금융 등을 제시했다.

이날 새벽 원/달러 환율은 야간 거래시장에서 전날 서울 환율시장 종가보다 20.60원 내린 1371.80원에 마감했다.

미국이 환율협상에서 원화 절상 방안을 요구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환율이 급락한 것으로 풀이된다.

미국은 달러 강세를 무역적자의 근본 원인으로 지목하며 원/달러 환율 인하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하나증권은 “원화 강세 시 항공사의 연료비 감소와 은행의 손익, 자본비율, 순이자마진(NIM), 유동성커버리지비율(LCR) 등에서 긍정적 영향이 있다”며 “지난해 8월26일 원화 강세장 당시 수출 관련주는 차익 실현압력에 하락한 반면 항공·LCC·은행주 등은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SK 경영전략회의 6월13일~14일 개최, 최태원 정보보호·리밸런싱 논의할 듯
[위기의 벤츠③] "공식 서비스센터 가느니 차라리 동네 카센터 가겠다" 무너진 벤츠 A..
인플레이션 감축법 '수술' 대신 사실상 폐지에 무게, 트럼프 정책에 모순 부각
SK오션플랜트 사업 확대 기대 커져, 'IPO 추진' SK에코플랜트에 날개 다나
LG전자·한화NxMD, '차량용 반도체 1위' 독일 인피니언과 손잡아
교보증권 "신세계 지금은 리뉴얼 중, 공간이 달라지면 숫자도 달라진다"
국내 대표 K뷰티 ODM '용기 수직계열' 가속, 펌텍코리아 점유율 수성 시험대
교보증권 "호텔신라 면세 실적 회복 기대, 비행해야죠"
서울 아파트값 16주째 상승, '재건축 강세'에 상승폭도 0.03%포인트 확대
교보증권 "현대백화점 백화점 실적 안정적, 면세 적자 줄고 지누스 이익 회복"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