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장과머니  가상화폐

비트코인 시세 12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거래소 물량 역대 최저치로 낮아져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4-12-20 11:48:2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에 남아있는 비트코인 잔액이 역사상 최저수준까지 떨어지며 투자자들의 장기 보유 추세를 나타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비트코인 투자 수요가 공급 물량을 웃돌고 있어 상승에 더 힘이 실릴 것이라는 관측도 이어졌다.
 
비트코인 시세 12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거래소 물량 역대 최저치로 낮아져
▲ 비트코인 잔액이 주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크게 줄어들며 품귀현상을 보이고 있어 추가 시세 상승에 힘이 실릴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비트코인 그래픽 이미지.

가상화폐 전문지 커렌시애널리틱스는 20일 “비트코인 시세가 최근 10만8천 달러까지 상승한 뒤 공급이 부족해지며 상승 동력을 더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커렌시애널리틱스는 기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거래소에서 지갑으로 이동하는 사례가 늘어나며 공급 부족 상황이 심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사기관 크립토퀀트에 따르면 현재 가상화폐 거래소의 비트코인 잔액은 240만 BTC 안팎으로 역사상 저점 수준이다. 올해 초와 비교하면 약 20% 줄었다.

거래소의 비트코인 물량이 줄어드는 이유는 투자자들이 이를 단기간에 매도하는 대신 중장기 가격 상승을 기대하고 개인 지갑으로 자산을 옮기기 때문이다.

이는 비트코인 투자 수요가 공급 물량을 상회하며 가격 상승을 이끄는 효과도 있다.

커렌시애널리틱스는 “다수의 투자자는 비트코인의 미래 가치 상승에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며 “거래소의 물량 품귀 현상이 추가 시세 상승을 자극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비트코인이 인플레이션에 대응할 대체 투자자산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점도 낙관적 요소로 지목됐다.

커렌시애널리틱스는 비트코인 수요 증가가 시세를 12만 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릴 것이라는 데 전문가들의 의견이 모이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단기적으로 투자자 매도 증가에 따라 가격 변동성이 커질 가능성은 여전히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주요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가격은 9만7420달러 안팎에 오르내리고 있다.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경찰 특별수사단 윤 대통령 경호처장 박종준 조사, 경호처 "계엄 인지못해" 주장
두산 분할합병 무산 후 수소·반도체 중심으로 사업재편, DMI-퓨얼셀파워 합병
NH농협금융, NH농협은행·생명·캐피탈 포함 6개 자회사 CEO 후보 추천
한신평 "롯데케미칼, 실적부진과 재무부담에 신용도 하향압력 여전히 높아"
현대차 첫 현지산 전기차·기아 소형 전기SUV 동시 출격, 인도 시장서 1위 깃발 꽂을..
NH농협은행장에 강태영 농협캐피탈 부사장, 슈퍼플랫폼 주도한 디지털전문가
[이주의 ETF] KB자산운용 'RISE 2차전지TOP10인버스' 8%대 상승, 코스피..
[오늘의 주목주] '주주명부 폐쇄' 고려아연 7% 내려, 루닛 11%대 하락
30년 카드 전문가 진성원 우리카드 대표 '깜짝' 발탁, 임종룡 관행 깬 쇄신 카드
카카오 주주환원정책 발표, 잉여현금흐름 최대 35% 배당·자사주 소각한다
koreawho

댓글 (1)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미를위한선박법안"주요내용
"전략상선단"10년내250척확대
전략상선단외국건조상선한시적허용
미선적선박해외수리비세율50%-70%
(중국등우려국가수리시200%)
전략생산단해외수리비세금면제
중수입제품10%미선적선박운송
   (2024-12-20 18:4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