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언론인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한국사회책임투자포럼 상임이사
영화평론가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MTN 기업&경영센터장
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부국장
산업&IT부 부장
금융증권부 차장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산업&IT부 기자
유통&4차산업부 차장
상속 전문 변호사
세계 최대 비트코인 보유 기업으로도 알려진 미국 소프트웨어 회사 스트래티지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플랫폼과 에이전트로 한국 기업시장 공략을 공략한다.스트래티지 코리아는 3일 조선팰리스 서울 강남에서 전략 발표 기자간담회를 열고 △모자..
유럽연합(EU)이 그동안 일부 회원국들의 강력한 반대로 미뤄온 장기 온실가스 감축 계획을 ..
7월 초 일본에서 대규모 지진 및 쓰나미가 발생할 것이라는 '예언'이 미디어를 통해 전 세계..
신동윤 율촌화학 대표이사 회장이 '전자소재'로 사업의 돌파구를 찾고 있다.신동윤 회장은 농심그룹 창업주 신춘호 명예회장의 둘째 아들이다.농심그룹은 신춘호 명예회장의 세 아들이 회사를 나눠 경영하고 있다. 장남 신동원 회장은 농심홀딩스를, 차남..
정부가 추진 중인 상법 개정안이 오너일가 중심 경영을 고수해온 기업들에 변화를 촉구하고 있다. 국회에서 법안이 통과되면 지배구조 전반에 제도적 압박이 가해지며 그간 주주환원에 인색하다는 이유로 저평가됐던 기업이 다시 조명을 받을 수 있다는..
이재명 대통령이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에 포함된 전국민 민생경제회복지원금이 지급되면 경기회복 효과가 클 것이라고 내다봤다.이재명 대통령은 3일 취임 한 달을 맞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전국민이 15~50만 원 안팎의 민생회복지..
서경배 아모레퍼시픽홀딩스 대표이사 회장의 둘째 딸 서호정 씨가 그룹 계열사에 입사했다.아모레퍼시픽은 서호정씨가 1일 오설록 상품개발팀에 신입사원 직급으로 입사해 정식 업무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서호정씨는 1995년생으로 2018년 미국 코넬..
AI로 그룹사 4번째 퀀텀점프 시동, 1조 원대 이혼소송 최종 판결 앞둬 [2025년]
승계 마무리 계열분리 본격화, 이마트 흑자 전환 뒤 공격적 확장 재개 [2025년]
그룹 전반 쇄신 노력으로 위기 극복 총력, 아들 신유열 승계도 속도 [2025년]
글로벌 완성차 톱3 굳혀, 트럼트 정부 관세 대응 과제 [2025년]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 비전 실천, 그룹 후계자 김동관의 경영멘토 [2025년]
GS그룹 회장 유력 후보, 디지털 및 친환경 전환 이끌어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