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항공·물류

한진 네덜란드에 'K뷰티 풀필먼트센터' 개소, 법인설립·세무신고 지원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5-12-24 10:01:0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진 네덜란드에 'K뷰티 풀필먼트센터' 개소, 법인설립·세무신고 지원
조현민 한진 사장(오른쪽 네번째)와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왼쪽 네번째)가 현지시각 지난 15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풀필먼트센터 개소식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진> 
[비즈니스포스트] 한진은 유럽 현지시각 15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유럽 풀필먼트센터 개소식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조현민 한진 사장,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등을 비롯해 현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풀필먼트센터는 네덜란드 스키폴 공항에서 10분, 로테르담 항구에서 1시간 거리에 위치했다.

센터는 현지 유통망으로 납품을 위한 대규모 기업간거래(B2B) 화물 보관과 기업과개인거래(B2C) 방식의 현지 직배송 상품 물류를 함께 수행한다.

회사 측은 "이번 유럽 풀필먼트 센터 구축은 최근 미국 시장 포화와 규제 강화로 인해 유럽으로 눈을 돌리는 'K브랜드'의 요구를 선제 반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유럽시장에서 K뷰티 상품은 지난 3년간 연평균 2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회사는 풀필먼트센터 구축을 계기로 K뷰티 브랜드의 현지 진출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선보인다.

우선 틱톡, 아마존 등 글로벌 플랫폼과 현지 오프라인 채널의 입고 기준에 맞춘 포장과 라벨링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자사몰 주문 관리 등 B2C 물류를 대행하며, 유럽 전역에 걸친 '최종배송(라스트마일 서비스)'을 연계 제공한다.

유럽 진출의 최대 장벽으로 꼽히는 통관 절차와 부가세 신고 절차도 적극 지원한다.

한진은 현지 법인 설립, 세무 신고, 현지 규제 대응까지 아우르는 부가 서비스를 통해 K뷰티 브랜드사가 상품 개발과 마케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진은 센터 개장 초기 운영 안정화와 풀필먼트 기능 고도화에 주력한 뒤, 향후 한국행 항공 포워딩, 대서양 항로 사업 등 연계 사업을 발굴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이를 통해 유럽 거점과 미국 로스앤젤레스, 인천 글로벌물류센터(GDC) 등 한진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잇는 물류망을 완성한다.

한진 관계자는 "과거 바이어 의존도가 높았던 수출 방식과 달리, 최근에는 브랜드가 직접 현지에 진출해 판매하는 방식이 늘면서 현지 풀필먼트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조원씨앤아이] 서울시장 가상 1대1 대결, 정원오 40.1% vs 오세훈 37.5%
삼성전자와 관계가 메모리반도체 확보에 성패 가른다, "레노버 에이수스 유리"
[조원씨앤아이] 서울시장 민주당 후보 적합도 정원오 27.3%로 1위, 민주당 지지층서..
[조원씨앤아이] 서울시장 국힘 후보 오세훈 29.7%로 1위, 국힘 지지층에선 51.2%
하나증권 "대한항공 4분기 화물 사업이 실적 견인, 환율 하락으로 수익성 개선 전망"
외신 "한국 탄소중립 정책 강화해 LNG수입 줄인다, 미국과 무역합의 지키지 못할 수도"
미국 상무부, 삼성전자·SK하이닉스 중국 반도체공장 장비반입 규제 완화
TSMC "2나노 반도체 양산 시작" 공식화, 대만 증시에서 주가 역대 최고가
11월 서울 원룸 평균 월세 72만 원, 월세 소폭 오르고 전세는 내려
아태 최대 재생에너지 기업 '뷔나' 한국서 자선 바자회, 기후취약계층에 기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