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스타벅스 2번째 굿노트 협업 '디지털 플래너' 선봬, '다꾸' 기능 강화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12-02 11:16: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디지털 환경에서 스타벅스 감성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올해 두 번째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이며,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인 ‘캠퍼스 버디’ 회원을 위한 디지털 플래너 증정 이벤트도 전개한다고 2일 밝혔다.
 
스타벅스 2번째 굿노트 협업 '디지털 플래너' 선봬, '다꾸' 기능 강화
▲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 이미지. < SCK컴퍼니 >

디지털 플래너는 31일까지 진행되는 ‘겨울 e-프리퀀시’ 행사를 통해 스티커 적립을 완성한 뒤 실물 플래너를 예약·수령한 고객에게만 추가로 제공되는 혜택이다.

스타벅스는 실물 플래너가 가진 아날로그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디지털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난해 글로벌 필기 앱 ‘굿노트’와 손잡고 디지털 플래너를 처음 선보였다. 올해도 굿노트와 협업해 디지털 플래너를 제작했다.

올해는 ‘남들과 다른 나만의 것’을 중시하는 Z세대 특징을 반영해 스타벅스 캐릭터인 베어리스타, 스타벅스 음료·푸드 등 다양한 스티커와 이모티콘을 활용해 플래너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다꾸’(다이어리 꾸미기) 기능을 강화했다.

매거진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디지털 플래너는 일상 속 감정과 생각을 정리하는 ‘무드 트래커’, 오늘 스타벅스에서 즐긴 음료와 매장 등 특별한 테이스팅 노트를 기록할 수 있는 ‘스타벅스 트래커’, 나만의 착장 스타일을 남기는 ‘오늘의 착장’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안드로이드 기종도 디지털 플래너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범용성이 강화됐다. 

스타벅스 디지털 플래너는 플래너 수령 뒤 스타벅스 앱 e-프리퀀시 이벤트 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플래너 수령 개수에 상관없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ID 당 1개씩 제공된다. 

스타벅스는 대학생 전용 혜택 프로그램인 캠퍼스 버디 회원을 위한 디지털 플래너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겨울 e-프리퀀시가 시작된 10월30일부터 12월7일까지 e-스티커를 7개 이상 적립한 이력이 있는 캠퍼스 버디를 대상으로 디지털 플래너를 특별 증정한다. e-스티커 종류(미션·일반)와 상관없이 7개 이상 적립한 캠퍼스 버디 대상이며 e-스티커 적립 후 사용한 이력이 있어도 기간 내 적립한 수량으로 증정 대상이 선정된다.

아울러 스타벅스 공식 유튜브 채널 ‘727스튜디오’에서는 3일 오후 4시에 디지털 플래너의 상세 활용법을 담은 언박싱 영상을 공개하고,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증정품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HD현대그룹 경영전략 회의, '2030년 매출 100조원' 중장기 비전 마련
SK스퀘어 'AI혁신' 조직 신설, AI·반도체 투자 위한 '전략투자센터' 구축
대한항공 2026년 정기 임원인사, "통합 항공사 준비 위해 변화폭 최소화"
SK하이닉스 HBM 전담 기술조직 신설, 신규 임원 37명 선임
SK그룹 '젊은 인재 일선 배치' 임원인사, 신규 임원 20% 1980년대생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회장 연임 성공, 디지털·글로벌·밸류업 성과 인정
스트래티지 비트코인 매수에 '소극적' 전환, "약세장 대비 신호" 분석 나와
희토류 가격 중국 수출통제 유예에도 최고치 경신, "공급 활성화에 시간 걸려"
한·미 무역합의 연방관보 게재, 경제계 "자동차 관세 15% 인하 소급 환영"
트럼프 정부의 지분 투자로 인텔 재무구조 개선 성과, 사업부 매각절차 중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