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농협손해보험 '고객중심 디지털채널 전환' 추진, 가입부터 보상 비대면으로

전해리 기자 nmile@businesspost.co.kr 2025-10-30 11:00: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NH농협손해보험이 모든 과정을 완결형 디지털 플랫폼으로 전환하는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한다. 

농협손해보험은 ‘고객중심 디지털채널 전환’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농협손해보험 '고객중심 디지털채널 전환' 추진, 가입부터 보상 비대면으로
▲ NH농협손해보험이 '고객중심 디지털채널 전환' 사업을 추진한다. < NH농협손해보험 >

이번 사업은 디지털 친화적 고객층 확대와 비대면 거래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시작됐다. 보험의 가입부터 보상까지 모든 과정을 완결형 디지털 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완결형 디지털 플랫폼은 사용자가 플랫폼 안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서비스를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농협손해보험은 ‘디지털 조력자’를 핵심 전략으로 삼아 고객이 보험의 모든 절차를 스스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는 통합 디지털 플랫폼을 구현한다.  

이를 통해 대면 및 비대면 채널의 경계를 험루고 끊김 없는 보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주요 내용은 △홈페이지ᐧ모바일ᐧ사이버마케팅(CM) 채널 통합 및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 전면 개선 △비대면 계약관리ᐧ보상청구 서비스 완결성 강화 △다이렉트 상품ᐧ프로세스 혁신 △인증ᐧ보안 체계 고도화 등이 있다. 

농협손해보험은 이번 디지털 전환을 통해 업무 효율과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디지털 채널 매출이 연평균 15%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사업은 2026년 12월 완료를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송춘수 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 관점에서 보험의 모든 절차를 혁신적으로 재설계하는 전사적 디지털 전환”이라며 “디지털 채널을 전사 고객 접점의 핵심 허브로 키워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에스엠 라이트 팬덤 구조로 재편, 다음 스토리라인을 준비할 타이밍"
비트코인 시세 하락 뒤 투자자 매도세 '소진' 분석, "연말 반등 청신호" 평가
팔란티어 CEO도 정치적 올바름에 반대 선언, 테슬라 일론 머스크 뒤 따른다
[현장] 정부 '2035 감축목표 50~60%'로 절충안 제시, 시민사회·산업계 모두 ..
현대차 슈퍼널 미국서 전직 임원에 피소, "성차별과 직장 내 따돌림" 주장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통신·IT 업체들 참 거만하고 무례해졌다
퀄컴 CEO "삼성전자 갤럭시S26 스냅드래곤 비중 75% 이상", 엑시노스 견제
퀄컴 '엣지 AI' 대중화 속도, 국내 AI 스타트업과 협업 성과 공개
메리츠증권 "현대차 목표주가 상향, SDV 투자 결과 확인할 시간"
[미디어토마토] 민주당 대표 정청래 취임 100일, '부정' 46.6% '긍정' 45...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