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넥슨, 방치형 RPG 신작 '메이플 키우기' 11월6일 출시

정희경 기자 huiky@businesspost.co.kr 2025-10-29 17:08: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넥슨이 메이플스토리 지식재산(IP) 기반 모바일 방치형 역할수행게임(RPG) 신작을 출시한다.

넥슨은 자사와 에이블게임즈가 공동 개발한 신작 ‘메이플 키우기’의 글로벌 정식 출시일을 11월6일로 확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슨, 방치형 RPG 신작 '메이플 키우기' 11월6일 출시
▲ 넥슨이 신작 '메이플 키우기'를 11월6일 글로벌 출시한다. <넥슨>

‘메이플 키우기’는 넥슨의 유명 IP인 ‘메이플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바일 방치형 성장 RPG 신작이다. 

‘메이플스토리’의 친숙한 캐릭터와 세계관에 자동 성장 시스템을 더해, 원작 팬은 물론 방치형 게임 이용자 모두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넥슨은 11월6일 글로벌 정식 출시를 앞두고 전날인 5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사전등록을 진행한 이용자에게는 게임 재화와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이플 키우기’는 방치형 RPG 개발력을 인정받은 에이블게임즈와 넥슨이 공동 개발한 게임이다. 앞서 5월부터 7월까지 싱가포르, 호주 등 4개국에서 진행된 공개형 테스트에서 높은 재접속률과 긍정적인 이용자 반응을 얻으며 기대감을 높였다. 정희경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다음 주 4대그룹 회장 간담회, 한미 관세협상 타결에 따른 후속 대책 논의
한세실업 김동녕 18년만에 대표이사로 경영 복귀,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
LG전자 조주완 "스마트팩토리 반도체·제약 등으로 확장, 누적 수주 1조 눈앞"
하나증권 "한미약품 내년에도 자회사의 매출 및 이익 개선, R&D 이벤트 지속"
현대면세점 첫 연간 흑자 가시권, 박장서 신라·신세계 빠진 인천공항점 들어앉나
IBK투자 "현대그린푸드 영업일수 효과를 감안해도 긍정적 실적, 구조적 경쟁력 확대"
IBK투자 "네이버, AI·커머스·GPU 인프라 3대 성장축"
울산화력발전소 붕괴로 매몰자 9명 중 4명 구조, 이재명 "구조에 자원 총동원"
[6일 오!정말] 민주당 이기헌 "죄가 있다면 배가 나온 죄밖에 없다"
IBK투자 "카카오게임즈 올해는 메마른 시기, 내년 신작 모멘텀 싹트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