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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 '전주효자DI점' 오픈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10-21 14:4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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맘스터치,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 '전주효자DI점' 오픈
▲ 맘스터치가 전라 지역 첫 직영점이자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인 ‘맘스터치 LAB 전주효자DI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맘스터치앤컴퍼니>
[비즈니스포스트] 맘스터치는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이자 전라 지역 첫 직영 매장인 ‘맘스터치 LAB 전주효자DI점(이하 전주효자DI점)’을 오픈하고, 차량 이용 고객을 위한 매장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전주효자DI점은 ‘드라이브 인’(Drive in)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DI 매장으로, 지난해 10월 안양 석수역 DT점, 올해 6월 제주 오라이동 DT점에 이어 맘스터치가 선보이는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점포다.

맘스터치는 기존 도심 대형 오피스, 랜드마크급 관광 상권 등 수도권 중심의 전략 매장 출점과 더불어 전라, 제주, 강원 등 지방권에서도 DT, DI 매장 오픈을 통해 새롭게 차량 이용객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전주효자DI점은 대학가·주거지·업무 지구가 혼합된 입지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및 주말 나들이를 나온 가족 등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교통 요지에 자리잡고 있다. 주요 간선도로와 인접해 차량 유동량이 많으며 넓은 주차 공간을 확보해 차량 이용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맘스터치는 전주효자DI점을 버거, 치킨, 피자를 모두 제공하는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플랫폼’형 DI 매장으로 운영한다.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부터 MZ 대세 치킨 ‘핫치즈빅싸이순살’, 특제 소금빵도우로 만든 겉바속쫄의 ‘바삭 옥수수 통새우 피자’까지 맘스터치의 다양한 베스트 메뉴를 빠르게 제공하며, 차량 안에서도 간편히 즐길 수 있는 조각 피자까지 더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매장 외관은 브랜드 컬러를 전면에 과감하게 적용하되, 빛이 투과되는 소재를 활용해 개방감은 살리면서 가시성을 높이고, 낮과 밤에 따라 서로 다른 매장 파사드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매장 내부는 1, 2 층 포함 약 80석 규모에 1인석부터 4인석까지 다양한 좌석 타입을 배치해, 고객 이용 상황에 따라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맘스터치는 지난해부터 강남, 명동, 동대문 DDP, 이태원, 광화문 등 핵심상권 내 전략 직영 매장 출점과 동시에 DT·DI 등 차량 기반 서비스 매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연내 수도권 내 여러 거점 도시들과 강원도 등 차량 이동이 많은 관광 지역에 추가 DT 매장 출점을 추진 중이다. DT·DI 매장도 직영으로 먼저 출점 후 서비스 동선 및 메뉴 구성, 수익성 등 운영 전반을 면밀히 검증하여, 추후 기존에 진출하지 않았던 드라이브 상권을 활용해 새로운 가맹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전주효자DI점은 차량 기반 외식 수요가 높은 지방권에서 맘스터치가 처음으로 도입하는 ‘드라이브 인’ 매장”이라며 “차 안에서 버거·치킨·피자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맘스터치만의 ‘QSR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과거 맘스터치가 진출하지 않았던 드라이브 상권에서 빠르게 고객 접점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원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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