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현장] 아마존웹서비스 AI 에이전트 소개, "AI가 산업 전반 바꾸는 전환점"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5-10-15 12:22:0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장] 아마존웹서비스 AI 에이전트 소개, "AI가 산업 전반 바꾸는 전환점"
▲ 벤 카바나스 아마존웹서비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기술 디렉터가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WS AI x 인더스트리 위크 2025’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비즈니스포스트]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산업 전반의 AI 활용을 한층 가속화할 혁신적 AI 기술을 공개했다.

벤 카바나스 아마존웹서비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기술 디렉터는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WS AI x 인더스트리 위크 2025’ 기조연설에서 “AI와 에이전트가 모든 것을 변화시키고 있다”며 “우리가 이제껏 본 적 없는 속도로 모든 것을 변화시키고 있다”고 말했다.

카바나스 디렉터는 전 세계 AI 에이전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장 규모는 2024년 54억 달러에서 2034년에는 약 236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연평균 성장률은 45.8%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다. 2024년 기준 기업의 AI 채택률도 72%로 집계됐다.

그는 AI가 산업과 업무 환경 전반을 변화시키는 새로운 전환점에 도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AI가 유용하고 실용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컴퓨팅 파워, 그래픽저장장치(GPU), 스토리지, 데이터 그리고 글로벌 연결성까지 이 모든 것들이 기술의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진화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AI 기술이 실제 산업 현장에서 활용되는 사례로 물류 로봇과 무인매장 시스템을 꼽았다.

아마존은 2012년 이후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에 75만 대 이상의 AI 탑재 로봇을 배치해 생산성을 20배 이상 향상시켰다.

무인매장 ‘아마존 고’는 AI가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 고객이 물건을 집어 들고 매장을 나가면 앱을 통해 자동으로 결제되는 시스템이다.
 
[현장] 아마존웹서비스 AI 에이전트 소개, "AI가 산업 전반 바꾸는 전환점"
▲ 벤 카바나스 아마존웹서비스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기술 디렉터가 15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AWS AI x 인더스트리 위크 2025’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AI 활용을 위한 물리적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인 ‘카이퍼’도 소개했다.

카이퍼는 2029년 7월까지 3236개의 위성을 저궤도에 배치해 지구 어디서나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이날 기업의 분산된 정보와 시스템을 통합하고 반복 작업을 자동화하는 에이전틱 AI 애플리케이션 ‘아마존 퀵 스위트’와 엔터프라이즈급 AI 에이전트 플랫폼 ‘아마존 베드록 에이전트코어’도 각각 소개했다.

카바나스 디렉터는 “이러한 진화는 AI 에이전트가 이끈다”며 “AI 에이전트는 사용자가 정의한 목표를 위해 추론하고, 계획하며, 적응하는 자율적 소프트웨어 시스템으로, 연구, 청구서 결제, 기업용 앱 관리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교보증권 "롯데웰푸드 코코아 가격 하락은 호재, 국내 매출 성장률 정상화"
비트코인 1억6918만 원대, 전문가 "최고가 경신 전 급락 가능성 주의해야"
검찰 HD현대일렉·효성중공업·LS일렉 등 압수수색, 가스절연개폐기 한전 입찰 '담합' 혐의
브라질 '지속가능연료 서약' 준비, 2035년까지 친환경 연료 생산량 4배 늘린다
골드만삭스 "삼성전자 목표가 10만9천원으로 상향, HBM·파운드리 회복에 성장세 지속"
키움증권 "신세계 주력사업 실적 개선 지속, 공항면세점 대응에 주목"
롯데케미칼 영업손실 축소에 숨 고르기, 이영준 실적 반전 불씨 살리기 안간힘
'11분기 적자' SKC 비핵심 사업 정리 속도, 박원철 반도체 유리기판 신사업 투자 ..
[현장] DDP디자인페어 전시가 아닌 '입주 체험', 29CM 아파트에 '취향'이 산다
키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풀 가동의 힘, 분할 전 화려한 실적 기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