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취임100일 기자회견 모두발언, "'진짜 성장' '모두의 성장' 이룰 것"

조성근 기자 josg@businesspost.co.kr 2025-09-11 10:31: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취임 100일을 맞은 이재명 대통령이 남은 임기는 '도약과 성장'에 온 힘을 쏟아붓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회복을 위한 100일, 미래를 위한 성장'을 주제로 한 취임 100일 기자회견 모두발언에서 "무너진 나라를 다시 닦는 마음으로 국정을 운영했다"며 "분초를 아끼며 국정에 매진했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77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취임100일 기자회견 모두발언, "'진짜 성장' '모두의 성장' 이룰 것"
이재명 대통령이 11일 청와대 영빈관에서 '회복을 위한 100일, 미래를 위한 성장'을 주제로 취임 100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 대통령은 이어 "민주주의 ·경제 등 바로잡으려 고군분투했다"며 "지난 100일은 회복과 정상화를 위한 시간이었다"고 덧붙였다.

이 대통령은 경제와 외교 성과를 먼저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장기간 이어진 내수 침체로 허약해질 대로 허약해진 우리 경제에 긴급하게 심폐소생술을 해야 했다"며 "다행히 신속한 추경과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힘입어 소비심리가 7년7개월 만에 최고 수준으로 회복되고 경기지표도 상승으로 반전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또 "외교를 정상화하고 전 세계에 대한민국의 복귀를 알렸다"며 "G7 정상회의를 시작으로 한일 정상회담과 한미 정상회담까지 숨가쁜 날들이었다. 유엔총회와 APEC(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도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이 대통령은 모든 공을 국민에게 돌렸다.

이 대통령은 "지난 100일은 어려움도 많았지만 하나된 국민과 함께라면 어떤 난제도 뚫고 나갈 수 있다는 사실을 거듭 확인하는 값진 시간이기도 했다"며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에 감탄하는 외국 정상들을 보며 대한민국의 대통령이라는 사실이 더욱 뿌듯하고 자랑스러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어 "위대한 대한국민과 함께라면 어떤 어려움도 반드시 이겨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며 "앞으로 남은 4년 9개월은 '도약과 성장의 시간'"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앞으로 경제 성장에도 힘을 쓰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우리 경제가 다시 성장하고 대한민국이 힘차게 도약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며 "세계를 이끄는 혁신경제로 '진짜 성장'을 추진하고 성장의 결실을 모두가 나누는 '모두의 성장'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또 "기본이 튼튼한 사회를 구축해 국민의 삶도 빈틈없이 지켜내겠다"며 "당당한 실용외교로 세계에서 우뚝 서고 국민의 평화로운 일상을 지켜내겠다"고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마지막으로 '통합의 정치'를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모든 국민을 아우르고 섬기는 '모두의 대통령'이 되겠다는 약속에 따라 통합의 정치와 행정으로 나아가겠다"며 "지난 100일 동안 성원해주신 것처럼 앞으로도 국민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대한민국호의 선장으로서 대한국민의 굳건한 저력을 믿고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향해 담대하게 나아가겠다"고 덧붙였다. 조성근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한미 협상에 이면합의 없을 것" "'조지아 구금'은 기업 투자에 영향"
이재명 "주식 양도세 대주주 기준·배당소득 분리과세 정부안 고집하지 않겠다"
대기업 60% "하반기 채용 없거나 미정", "채용규모 줄이겠다" 2배 증가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KT 통신망에 '유령 기지국' 침투, 가입자 통화 도청 우려 속..
여야 특검법 개정 합의 파기, 정청래 "수사기간 연장은 개정 핵심이라 재협상 지시"
개인정보위 "정보 유출 반복기업에 과징금 가중, 징벌적 과징금 도입 검토"
소비자원 '아우디 Q4 e-트론' 에어컨 결함 무상수리 결정, 폭스바겐코리아 불성실 해..
비트코인 시장에 '고래' 투자자 비중 감소, "급격한 시세 하락 가능성 낮아져"
미국 체포 한국인 '적법한 비자 보유' 정황, "이민당국이 불법 저질러" 주장도
일본 전력회사 미국 LNG 연간 100만 톤 구매의향서, 알래스카 개발사업 관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