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혜경 기자 hkcho@businesspost.co.kr2025-08-05 12:0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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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KB국민카드의 대표 앱 ‘KB페이(Pay)’가 가입 고객 수 기록을 새로 썼다.
KB국민카드는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가 7월25일 가입 고객 1500만 명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 KB국민카드의 KB페이가 가입 고객 수 1500만 명을 넘겼다. < KB국민카드 >
KB페이 가입 고객은 2023년 1124만 명을 넘긴 뒤 2024년 말 1371만 명으로 늘었다. 올해 7월 말 기준으로는 1511만 명을 넘어섰다.
KB국민카드는 ‘원 플랫폼(One Platform)’ 구축과 지속적 콘텐츠 강화, 서비스 개선 등이 주효했다고 바라봤다.
뿐만 아니라 KB페이는 7월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 모두 카드업계 최고 수준을 나타냈다.
KB페이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2023년 말 736만 명에서 2024년 말 826만 명으로 늘었다. 2025년 7월에는 1006만 명을 넘겼다. 2023년 말과 비교해 약 37%(270만 명) 늘어난 수치다.
단기간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일간활성이용자수(DAU)도 오름세를 보였다. 2023년 말 172만 명에서 2024년 말 173만 명, 2025년 7월 204만 명이 됐다. 2023년 말보다 약 19%(32만 명) 증가했다.
KB페이에 방문하는 고객의 서비스 사용시간도 증가 추세다. 인당 월평균 사용시간(Time Sharing)은 2023년 말 14.42분이었다. 2024년 말 14.89분, 2025년 7월에는 16.32분으로 길어졌다. 2023년 말과 비교해 약 13%(1.9분) 늘어났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금융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비금융 콘텐츠에 대한 다양한 확대 노력이 회원 확대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플랫폼 데이터를 활용한 개인화 서비스 영역과 일상생활 콘텐츠 등을 늘리면서 혁신적 고객 경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혜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