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대한조선 공모주 일반청약 경쟁률 238대1, 청약 증거금 17조8천억 모여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7-23 18:07: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대한조선 공모주 일반 투자자 청약에서 17조 원이 넘는 증거금이 모였다.

대한조선은 23일 일반 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에서 최종 경쟁률 238대 1을 기록했으며 청약 증거금 17조8608억 원이 모였다고 밝혔다.
 
대한조선 공모주 일반청약 경쟁률 238대1, 청약 증거금 17조8천억 모여
▲ 대한조선이 일반 투자자 대상 청약에서 경쟁률 238대 1을 기록하며 약 17조8천억 원의 증거금을 모았다. 

앞서 진행된 기관 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는 총 2106개 기관이 참여했다.

공모가는 희망 가격 범위의 가장 높은 수준인 5만 원으로 확정됐다.

전체 신청 물량 가운데 99.9%가 공모가 상단 이상의 가격을 제시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가운데 57%는 일정 기간 주식을 팔지 않겠다는 의무보유 확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모로 대한조선은 5천억 원의 자금을 확보하게 됐다. 해당 자금은 친환경 선박 기술 개발, 설계 역량 강화, 글로벌 마케팅 확대, 일부 차입금 상환 등에 활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조선은 25일 납입을 완료하고 8월1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대표 주관사는 KB증권과 NH투자증권이며 신영증권이 공동 주관사로 참여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갤럭시Z폴드7 성공' 애플에 기회, 폴더블 아이폰 고가 전략 청신호
SK하이닉스 "HBM 경쟁 심화는 숙명, 다만 리딩사업자의 가격결정권 커져"
테슬라 네바다주 당국과 로보택시 출시 논의, 텍사스와 달리 절차 복잡
블룸버그 "미국 한국과 무역 협상에 4천억 달러 투자 제안, 일본과 유사한 형태"
SK하이닉스 "올해 투자 규모 확대, 내년 HBM 가시성 확보로 선제투자 필요"
중국 'DDR5 D램' 수율 50% 추정,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추격에 역부족
SK하이닉스 "HBM4, 현재의 수익성 유지하는 선에서 가격 선정"
SK증권 "LG이노텍 환율·단가·고정비에 2분기 영업이익률 0.3%, '빅점프'는 4분기"
SK하이닉스 "중국 공장 기존 계획대로 운영, 미국 규제 면밀히 지켜보겠다"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해킹으로 가입자 105만5천+α 이탈' SK텔레콤의 와신상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