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GS25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과 세 번째 협업, 교통카드·젤리·쿠키 출시

김예원 기자 ywkim@businesspost.co.kr 2025-06-30 09:04: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의 인기 시리즈 ‘오징어 게임’과 세 번째 협업을 진행한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은 30일 넷플릭스 공식 파트너사로서 시즌1과 시즌2에 이어 시즌3에도 협업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GS25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과 세 번째 협업, 교통카드·젤리·쿠키 출시
▲ GS25가 넷플릭스 ‘오징어게임’과 손잡고 다양한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 GS리테일 > 

GS25는 넷플릭스가 27일부터 7월6일까지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운영하는 팝업 매장에 참여한다. 전시 공간 일부를 통해 △고객 참여형 체험 이벤트 △협업 상품 전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협업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27일에는 대표 캐릭터 ‘영희’와 신규 캐릭터 ‘철수’를 활용한 ‘영희철수 렌티큘러 T머니 교통카드’를 선보인다. 7월 초에는 작품 속 단체 줄넘기 장면을 콘셉트로 제작한 약 2m 길이의 ‘줄넘기 젤리’, 오징어게임 속 상징적인 먹거리인 달고나를 활용한 ‘달고나 쫀득쿠키’ 등도 출시한다.

GS25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단순히 드라마 속 소품을 상품화하는 수준을 넘어 콘텐츠와 브랜드가 연결된 실질적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를 통해 소비자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부문장은 “‘오징어 게임’ 시즌3와 함께하는 이번 협업은 단순한 상품 출시를 넘어 사람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프로젝트”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K-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편의점을 넘어선 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최신기사

신라젠 우성제약 흡수합병 마무리, 제약사업부로 통합 운영
[기후경쟁력포럼] 재생에너지 전환은 정부·기업 모두의 과제, "머리 맞대야" 
[기후경쟁력포럼]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정규창 "재생에너지 수요에 맞춰 공급도 늘릴 제도..
[기후경쟁력포럼] '2025 기후경쟁력포럼' 성황리 마무리, 행사 빛내주신 분들
삼성증권 "CJENM 티빙과 웨이브 시너지 기대, 향후 티빙 입지 강화가 관건"
[기후경쟁력포럼] 포스코홀딩스 탄소중립전략실 이민우 "수소환원제철 위한 정부 주도 전력..
우리금융 자회사로 동양·ABL생명 편입 완료, 임종룡 "1등 금융그룹 재도약"
예금보험공사 MG손보 매각 재추진, 노조와 큰 틀에서 합의
검찰 인사, 대검차장-노만석·중앙지검장-정진우·서울동부지검장-임은정
효성중공업 미국 판매법인, 2641억 초고압 차단기 장비 수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