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쿠팡 뷰티 서비스 알럭스, 서울미술관과 '문화향유 활성화' 위해 맞손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5-04-20 13:26: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쿠팡 뷰티 서비스 알럭스, 서울미술관과 '문화향유 활성화' 위해 맞손
▲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왼쪽)와 안병광 서울미술관 회장이 17일 서울 종로구 서울미술관에서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쿠팡>
[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 문화향유 활성화를 위해 서울미술관과 손잡았다.

쿠팡은 20일 서울미술관과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17일 서울 종로구 서울미술관에서 열렸다.

이번 협약은 쿠팡의 럭셔리 뷰티 서비스 알럭스(R.LUX)와 서울미술관이 공동 주최한 '아트 오브 럭셔리' 전시 성과를 바탕으로 이뤄졌다. 

쿠팡과 서울미술관은 협약을 통해 두 회사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문화 향유 활성화를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둘은 앞으로 서울미술관 전시실 내에서의 콘텐츠 기획 및 연계 전시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예술과 라이프스타일이 결합한 각종 문화행사를 기획하는 데 협력한다.

서울미술관 공간을 활용한 브랜드 협업 전시와 같이 고객 경험을 우선시하는 문화행사 등을 개발해 예술과 뷰티의 접점을 넓혀나간다.

쿠팡은 협약과 함께 전시 관련 사진과 영상을 기록물로 제작하고 이를 알럭스 입점 브랜드와의 활동을 더욱 확장할 수 있는 기반으로 삼기로 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이번 협약은 럭셔리뷰티와 예술의 접점을 확장하고 알럭스가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외부와 공유하는 계기"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국민의힘 대선 토론, 나경원 "한동훈 사퇴해야" 한동훈 "필요한 위치에 있다"
하나금융 2026년 청라국제도시로 본사 이전, 구조체 공사 마무리 단계
영풍 석포제련소 25일 재가동, "흠잡을 곳 없는 제련소로 거듭날 것"
수출입은행, 해양진흥공사와 '해양산업 공급망 안정화 업무협약' 맺어
공정위, '거짓광고·청약 방해'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트렌비·발란 제재
우리금융 울산에 '굿윌스토어' 열어, 발달장애인 일자리 지원
최상목·안덕근, 다음주 워싱턴에서 미국과 '2+2 통상협의' 개최
신한은행 '신한 학이재' 부산 개관, 디지털 체험교육 공간 마련
한덕수 "트럼프 관세에 싸우지 않을 것", 대선 출마 가능성은 여지 남겨
비트코인 1억2302만 원대 상승, 미국 경기침체가 시세 상승 요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