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 모델들이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 LG전자 > |
[비즈니스포스트] LG전자가 기업간거래(B2B) 생활가전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25일부터 27일(현지시각)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미국 최대 디자인·건축 박람회 'DCW 2025'에 참가한다.
DCW는 미국주방욕실협회(NKBA)가 주최하는 주방·욕실 전시회 'KBIS'와 전미주택건설협회(NAHB)가 주최하는 국제 건축 전시회 'IBS'를 일컫는 통합 전시 명칭이다.
LG전자는 올해 처음으로 'KBIS 2025'와 'IBS 2025'에 동시 출격한다. LG전자의 역대 최대 규모(1282㎡) 전시 공간에서 '토털 공간 솔루션'을 선보이는 동시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 라인업을 전시한다.
IBS 2025에서는 다양한 생활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가전, 냉난방공조, 사물인터넷(IoT) 기술 등을 맞춤형으로 제안하는 '토털 공간 솔루션'을 소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260㎡ 규모의 부스를 설치해 단독주택, 아파트, 원룸 등 다양한 주거 형태에 꼭 맞는 생활가전들을 보여주고, 히트펌프 등 핵심 부품 기술력을 알린다.
특히 LG 씽큐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실시간으로 전기 사용량을 확인하고 외부에서도 전원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를 선보인다. 집 안 조명을 켜거나 끌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외에도 온습도 센서, 모션 센서 등 AI 홈 구현을 위한 다양한 IoT 제품들도 전시한다.
KBIS 2025에는 1022m² 규모의 전시 부스에 초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와 고효율 프리미엄 가전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주방 가전 경험을 제시한다.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력과 이를 적용한 제품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도록 공간을 구성했다.
상판 어디에나 냄비, 프라이팬 등 인덕션 용기를 놓아도 요리가 되는 올프리 인덕션과 위에는 인덕션, 아래는 오븐이 위치한 프로레인지 오븐을 결합한 36인치 '쿡존프리 인덕션 프로레인지'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새로운 힌지(제로 클리어런스) 기술로 공간 효율성을 높인 핏 앤 맥스 냉장고도 전시한다. 냉장고와 벽 사이 틈을 최소화한 제품으로, 500원짜리 동전 2개 두께인 4㎜의 간격만 있으면 안전하게 설치와 이동이 가능하다.
류재철 LG전자 HS사업본부장 사장은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기술 혁신을 이어가며 B2B 생활가전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갈 것"이라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