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사회

전남소방 "무안공항 여객기 탑승자 181명 대부분 사망한 것으로 추정"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4-12-29 14:39: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전남소방 "무안공항 여객기 탑승자 181명 대부분 사망한 것으로 추정"
▲ 29일 오후 전남 무안군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충돌 폭발 사고 현장에서 소방대원들이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연합뉴스>
[비즈니스포스트] 무안공항 여객기 사고와 관련해 탑승자 대부분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됐다.

전남소방본부는 29일 전남 무안공항 청사에서 현장 브리핑을 열어 “총 탑승자 181명 중 구조된 2명을 제외하고 대부분 사망한 것으로 추정한다”고 말했다.

전남소방본부는 “담장과 충돌한 이후 기체 밖으로 승객들이 쏟아졌다”며 “생존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덧붙였다.

전남소방본부는 여객기 동체가 거의 파손된 상태이고 사망자들도 신원 확인이 어려운 상황이라 수습에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고 원인과 관련해서는 여객기가 새 떼와 충돌했을 가능성 등이 있을 수 있다고 추정했다.

이날 오전 9시3분경 제주항공 방콕-무안 7C2216편이 무안국제공항에 착륙하던 중 활주로 외벽과 충돌했다.

여객기는 외벽과 충돌하면서 화재가 발생했다. 여객기가 전소돼 꼬리칸을 제외하고는 형체가 남지 않은 것으로 파악된다.

여객기에는 한국인 173명과 태국인 2명 등 승객 175명, 승무원 6명 등 모두 181명이 타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전체 탑승자 가운데 승무원 2명만 구조돼 목포지역 병원으로 분산 이송됐다.

소방당국은 낮 12시50분 현재 사망자 85명을 수습하고 현장에서 추가 사상자를 확인하고 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채널Who] 엄중한 리더십 시험대에 오른 이재용, 2025년 삼성전자 오너 리더십 발..
이재명 신년사, "국민과 함께 비극과 고난 극복해 새로운 미래 열어갈 것"
공매도 재개되고 상장 공모펀드 출시, 2025년 달라지는 금융 알고 투자하라
경기불황에 사업재편 주력한 IT기업, 2025년 AI대전에서 실적 반등 노려
트럼프 미국 취업비자 확대는 빅테크에 호재, 우수 기술인력 유치할 기회
K뷰티 대표주자 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2025년 바닥 찍고 반등하나
2025년 보험업계 기상도 생보사 '흐림' 손보사 '맑음', 핵심은 건전성 관리
국회의장 우원식 신년사, "국정 불안정 해소 노력" "탄핵심판과 비상계엄 진상규명 최선"
2025년도 제약바이오 핵심 트렌드는 'AI', 항체약물접합체 임상 결과도 주목
GS건설·HDC현산 사고 타격 회복 모드, 2025년 실적 본격 우상향 정조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