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이재명 국힘에 탄핵투표 동참 촉구, "탄핵열차 출발했고 멈출 수 없어"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4-12-11 09:54:4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힘을 향해 오는 14일 실시될 탄핵소추안 표결에 반드시 참여하라고 촉구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번에는 여당 의원들이 다수 참여해 국회 상설특검을 통과시켰다”며 “국민의힘이 민심을 받아들여 자율투표를 실시한 결과”라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77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재명</a> 국힘에 탄핵투표 동참 촉구, "탄핵열차 출발했고 멈출 수 없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그러면서 “오는 14일 2차 탄핵투표에서도 반드시 투표참여하고 의원들 소신을 보장해야한다”며 “탄핵열차는 출발했고 결코 멈출 수 없다”고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12·3 비상계엄 당시 내란죄를 저질렀다는 정황이 지속적으로 밝혀지고 있는데도 아직까지 국가수반의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12·3 윤석열 내란사태는 사전에 치밀하게 계획된 것”이라며 “계엄의 명분을 만들기 위해 전쟁을 고의적으로 유도한 정황 등 놀라운 사실들이 밝혀지고 있다”며 “(그런데도) 국방부는 군 통수권자가 윤석열이라 하고 외교부도 외교결정권이 윤석열에게 있다고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아직도 국가수반 자리에 내란 수괴 혐의자가 있다는 사실이 대한민국 위기를 더 키운다”고 우려했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국가안보실장 위성락 "트럼프 29~30일 방한 예상, 한미회담도 그 때 있을 것"
미군 소형모듈원자로 보급 계획에 한계 지적, 외신 "시도해볼 만한 도박" 평가
4대 금융 생산적·포용금융 경쟁 불 붙었다, 우리 80조에 하나 100조 맞수
우리금융,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 ESG 평가에서 3년째 최상위등급
미국 재무장관 한미 무역협정 10일 내 타결 기대, "투자 이견 해결할 수 있어"
이재명 '네거티브 규제'로 규제 패러다임 전환 강조, "웬만큼 허용이 원칙돼야"
OCI 미중 갈등 고조에 사업 확대 기대 커져 , 이우현 그리는 미래에 햇살 쨍쨍
'양극화 상징' 수도권 도시정비 둔화 예고, 지방으로 시선 흘러 중견 건설사 기회 커지나
대신증권 "KT&G 궐련이 이끌 성장, 올해 건기식 매출은 전년대비 5.4% 줄어들 듯"
[오늘의 주목주] '2차전지주 강세' LG에너지솔루션 8%대 상승, 코스닥 에코프로비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