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LG유플러스가 인공지능(AI) 전환(AX) 사업화를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회사는 AI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을 신설했다. AI 에이전트 추진그룹 산하에는 ‘모바일 에이전트’와 ‘홈 에이전트’ 조직을 새로 구성해 편입했다.
▲ LG유플러스가 조직개편을 통해 AI 에이전트 추진그룹을 신설했다. |
각 조직은 스타트업의 업무 방식을 차용, AI 기반 새 서비스 개발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기업간거래(B2B) 사업에서 AX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술적·인적 지원도 이뤄진다.
이번 조직개편에서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최고기술책임자(CTO) 직속으로 ‘에이전트/플랫폼 개발랩’을 배치했다.
또 최고인사책임자(CHO) 산하에 ‘AX/인재개발 담당’을 구성해 임직원 AX 역량 확보를 지원한다.
통신 디지털화를 위한 조직 개편도 단행했다.
서비스 간 시너지를 높이기 위해 선납 요금제 기반 통신 플랫폼인 ‘너겟’이 컨슈머 부문으로 이동하고, 구독 플랫폼 ‘유독’과 커머스 플랫폼 ‘유콕’ 등을 ‘구독/옴니플랫폼 담당’으로 일원화했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