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LS그룹 '오너3세' 예스코홀딩스 대표 구본혁 부회장 승진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4-11-26 18:17: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LS그룹 '오너3세' 예스코홀딩스 대표 구본혁 부회장 승진
▲ LS그룹이 26일 2025년도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이번 인사에서 부회장으로 승진한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대표이사(왼쪽)과 구동휘 LSMnM 신임 대표이사 부사장(오른쪽). < LS >
[비즈니스포스트] LS그룹 지주사 LS는 26일 각 계열사가 이사회를 열고 총 22명 규모의 2025년도 임원인사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사 규모는 최근 3년동안 가장 적으며, LSMnM을 제외한 주력 계열사의 최고경영자 대부분은 유임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LS그룹 오너3세 구본혁 예스코홀딩스 대표이사는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구 부회장이 일반 지주회사였던 예스코홀딩스를 투자형 지주회사로 전환한 점을 인정받았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예스코홀딩스는 2030년 자산운용규모 1조 원, 기업가치 1조 원의 중장기 목표를 추진하기로 했다.

LSMnM의 새로운 대표이사는 구동휘 부사장이 맡는다. 그는 1982년생으로 미국 센터너리대를 졸업하고 우리투자증권을 거쳐 LS일렉트릭, E1 등의 그룹사에 재직했다.

앞으로 그룹의 ‘비전 2030’의 핵심 사업 가운데 하나인 배터리 소재 분야를 주도한다.

구본권 LSMnM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그는 구차철 예스코홀딩스 회장의 장남으로 브라운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엑센츄어컨설팅을 거쳐 2012년 LS에 입사했다.

전문경영인의 승진과 보임도 이뤄졌다.

LS마린솔루션과 LS빌드원의 대표이사는 김병옥 LS전선 상무가 함께 맡는다. 김 대표는 서울대 사회학과를 졸업하고 핀란드 헬싱키대 경영학 석사 학위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1998년 LS전선에 입사해 글로벌금융지원팀장,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지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는 박찬성 LS엠트론 전무가 맡는다. 박 대표는 연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LS전선과 대성전기를 거쳐, LS엠트론에서 사출시스템사업부장을 맡았다.

이밖에 이상호 LS전선 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신재희 기자

다음은 LS그룹 2025년 정기 임원인사 명단.

◆ LS
<승진>
▷상무 △이태호 재경부문장 CFO △팽수만 인사부문장 CHO △박진호 전략금융부문장

<신규 선임>
▷이사 △엄기성 미래원장

◆ LS전선
<승진>
▷부사장 △이상호 재경/구매본부장/CFO
<임원 선임>
▷상무 △김진구 Global HR부문장/CHO △강병윤 경영지원본부장/CSO △박승기 에너지국내영업부문장

◆ LS ELECTRIC
<승진>
▷상무 △조주현 자동화CIC 자동화솔루션연구소장/자동화CTO

<신규 선임>
▷이사 △김동영 전력CIC K-신전력사업본부 전력솔루션사업부장 △박진영 생산/R&D총괄 전력연구개발본부 전력솔루션연구단장(연구위원) △박우진 전력CIC 전력사업지원본부 글로벌제품개발실장(연구위원)

◆ LSMnM
<대표이사 선임>
△구동휘 부사장
<승진>
▷부사장 △구본권 사업본부장
<신규 선임>
▷이사 △곽성석 영업부문장
<전입, 승진>
▷상무 △장원경 

◆ LS엠트론
<승진>
▷상무 △최영철 특수사업부장

◆ E1 
<신규 선임>
▷이사 △조병욱 기술운영본부장 겸) SHE실장

◆ 예스코홀딩스
<승진>
▷부회장 △구본혁 대표이사 CEO

▷전무 △최세영 관리본부장 CFO

<전입>
▷이사 △이창우 예스코홀딩스 사업본부장 겸 인사본부장 CHO

◆ 예스코
<승진>
▷전무 △김환 대표이사 CEO

◆ 가온전선
<승진>
▷상무 △박종구 유통·통신솔루션사업부장

◆ LS마린솔루션·LS빌드윈
<대표이사 선임>
▷상무 △김병옥

◆ LS에코에너지
<전입>
▷상무 △장동욱 LS에코에너지 에너지/통신사업부문장 겸 LS비나법인장 

◆ LS이모빌리티솔루션
<대표이사 선임>
▷전무 △박찬성 

◆ 슈페리어에식스
<신규 선임>
▷이사 △김운용 최고전략책임자

최신기사

LS그룹 '오너3세' 예스코홀딩스 대표 구본혁 부회장 승진
빅히트뮤직 새 대표에 신선정, "방탄소년단 탄생과 초기 성장에 기여"
'세계 1위' 현대차 수소차 사업 다시 고삐, 정의선 도요타·GM·지자체 협업 광폭 행보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삼성SDI에 2056억 규모 전구체 공급계약
[오늘의 주목주] '트럼프 효과 약화' HD현대중공업 5%대 하락, 알테오젠 10%대 내려
에스티팜 출신 김경진, 삼양홀딩스 바이오 지휘봉 잡고 CDMO 확장 이끈다
카카오 해외 콘텐츠 사업 ‘주춤주춤’, 갈길 멀어진 '비욘드 코리아'
코스피 기관·외국인 매도세에 2520선 하락 마감, 코스닥도 빠져 690선
효성화학 1조 넘는 특수가스 사업부 매각 어디로, 그룹 계열사 '인수 고민'
'가맹점주 단체행동권' 법개정 놓고 갑론을박, "최소 방어권" vs "프랜차이즈 경쟁력..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