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24, 도시락 신제품 내놓고 음악저작권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1-11-15 14:59: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24가 새로 출시하는 도시락 구매고객에게 음악저작권(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에 한정)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마트24는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협업을 통해 음악저작권을 선물로 제공하는 ‘뮤직카우 추억의 갬성 도시락’을 4만 개 한정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마트24, 도시락 신제품 내놓고 음악저작권을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
▲ 이마트24가 음악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와 협업을 통해 출시하는 '뮤직카우 추억의 갬성 도시락'. <이마트24>


해당 도시락을 구매한 고객들은 도시락 속의 QR코드를 통해 뮤직카우 회원으로 가입하면 1천 원에서 최대 100만 원의 뮤직카우 캐쉬나 이마트24 1천 원 할인권 가운데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뮤직카우에 새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110명에게 음악저작권을 제공하는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선물하는 음악저작권 대상 작품은 아이유의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쿨 ‘아로하’, 빅마마 ‘체념’, 핑클 ‘영원한 사랑’, 빅뱅 ‘거짓말’ 등 1990년~2000년대 가요다.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16일부터 30일까지 판매된다. 경품 당첨자 발표는 12월에 진행된다.

이번 음악저작권 도시락은 MZ세대가 열광하는 복고 감성을 더한 1970~1980년 대의 ‘추억의 도시락’을 콘셉트로 노란색 양은 도시락을 연상하게 하는 포장과 분홍 소시지, 김치볶음, 김 등 그 시절의 인기 반찬 및 흰 쌀밥 위에 얹어진 달걀 프라이로 구성됐다.

정현우 이마트24 영업마케팅팀 파트너는 “미술품재테크, 한정판재테크 등 MZ세대들의 재테크 방식을 그동안 마케팅에 적용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며 “음악저작권 도시락도 최근 유행과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신재희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경량화 AI모델 '파이3 미니' 출시, 구글 메타와 경쟁 조충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