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자유연구소 부소장
상속 전문 변호사
인사이트케이연구소 소장
언론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금융증권부 차장
윈앤파트너스 법률사무소 변호사
재팬올 발행인
영화평론가
비즈니스피플 사업본부장
산업&IT부 부장
건설&에너지부 부국장
정책경제부 부장
유통&4차산업부 차장
금융증권부 기자
5월 들어 가계대출 증가세가 한층 가팔라진 것으로 나타났다.1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은행의 가계대출 잔액은 15일 기준 745조9천827억 원으로, 4월 말보다 2조8979억 원 증가했다.이러한 증가세..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주요 정당 후보들이 한국 대선 역사상 처음으로 주요 공약으로..
미국 정부가 SMIC와 YMTC에 이어 중국 메모리반도체 기업 창신메모리(CXMT)도 블랙리스트에 ..
농심이 1분기 실적이 부진한 가운데도 시장으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미국, 유럽 등 해외사업 확장 전략이 중장기 성장성을 높일 것으로 관측된다.다만 내수 침체 속 상대적으로 해외 매출 비중이 낮은 농심의 수익성은 거듭 하락세를 나타내..
국민의힘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와 광역교통망 확충 등을 내세운 수도권 및 강원 지역 대선 공약을 내놨다.국민의힘 정책총괄본부는 18일 인구와 산업이 밀집한 수도권과 자연·관광 자원을 보유한 강원 지역의 특성과 과제를 바탕으로 한 '서울&..
SK텔레콤이 최근 해킹 사건에 따른 소비자 신뢰회복을 위해 외부 전문가를 모아 자문위원회를 구성했다.SK텔레콤은 지난 16일 해킹사건 피해조치와 예방을 위해 '고객신뢰위원회'를 만들고 첫 회의를 가졌다고 18일 밝혔다.고객신뢰위원회는 안완기 한국..
삼양식품의 1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는데, 불닭볶음면의 글로벌 판매량 증가, 지역 믹스 개선, 현지통화 강세 등에 힘입어,어닝 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키움증권은 16일 삼양식품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40만 ..
35세에 대표이사 오른 은둔의 3세 경영인, 재무구조 개선에 주력 [2025년]
국내 보안산업 산파로 제로트러스트 보안 체계 구현, 실적 개선은 과제 [2025년]
각자 지주사 체제 완비, 소통 통한 경영난 극복 의지 [2025년]
바이오시밀러 전 과정 경험한 연구자 출신, 삼성 첫 여성 전문경영인 '눈길' [2025년]
롯데그룹 험지 도맡는 '롯데맨' CEO, 꼼꼼한 워커홀릭 정평 ['2025년]
책임감 강한 2세경영인, 토탈 헬스케어 기업 도약에 주력 [20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