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업계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18년 동안 소비자 중심 가치를 선도해온 공로를 인정 받았다고 CJ온스타일은 말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은 기업의 소비자 관련 활동을 3년 주기로 평가ᐧ인증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CJ온스타일은 △협력사 CCM 신규 인증 지원 △1372 소비자상담센터ᐧCCM 제도 홍보 콘텐츠 제작 및 송출 △CCM 인증 협력사 인센티브 강화 등으로 제도 확산과 국민 인식 제고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독자적 상생 프로그램 ‘YESGO(You ESG ONSTYLE)’로 중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모색했다.
CJ온스타일의 지원을 받아 CCM 인증을 획득한 협력사는 현재까지 모두 5개 기업으로 업계 최다다. 2023년 ‘뉴트리원’, 2024년 ‘에스더포뮬러’와 ‘렛츠밀란커머스’가 인증을 받았으며 올해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에이스바이옴’, 안경 전문 기업 ‘태석광학’과 인증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CJ온스타일은 “CCM은 고객 만족을 얼마나 최우선 가치로 두는지를 보여주는 객관적 지표로 이번 수상은 그간의 노력이 인정받은 뜻 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 경영 인프라를 확대하고 이를 협력사와 적극 공유해 동반성장 윈-윈 생태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