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제일기획 부사장을 영입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8일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드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하면서 이 부문의 총괄사장으로 윤석준 전 제일기획 부사장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 윤석준 전 제일기획 부사장(사진)이 우아한형제들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 총괄사장으로 영입됐다. |
윤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의 업무 영역은 배달의민족 브랜딩과 홍보, 사회공헌,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및 동반성장 등을 아우른다.
윤 사장은 삼성그룹 미래전략실, 국민의정부와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에서 국가 및 기업 브랜드 전략, PI(대통령 아이덴티티) 업무, 주요 국가행사를 총괄한 경험이 있는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제일기획에서 국내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을 역임하는 등 민간과 공공영역에서 여러 경험을 쌓았고 폭넓은 네트워크를 겸비하고 있다.
윤 사장은 앞으로 배달의민족 브랜드 혁신, 상생협력과 이해관계자 소통 강화 등 ‘배민 2.0’ 혁신을 이끈다. 구체적으로는 플랫폼을 통한 파트너(입점업주), 라이더 등의 동반성장과 사회공헌을 크게 확대할 계획이다.
김범석 우아한형제들 대표이사는 올해 3월 내부 조직 문화 개선과 서비스·기술 강화를 통해 새로운 배달의민족으로 태어나자는 취지의 ‘배민 2.0’을 선언했다.
새 미션을 달성하기 위한 목표로 ‘원하는 모든 것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대체불가능한 배달플랫폼’을, 서비스의 근간이 되는 4대 원칙으로 ‘명확한 고객경험’, ‘앞서가는 솔루션’, ‘확신을 주는 서비스’, ‘윈윈하는 배달생태계’를 제시했다.
이에 따라 서비스 기술 경쟁력강화와 조직문화 재정비 등 변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윤 사장은 “올해 서비스 시작 15주년을 맞이한 배달의민족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빠르게 실행 중”이라며 “고객과 파트너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배민 2.0’에 공감하고 지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