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G모빌리티(KGM)가 8일 브랜드 두 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인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액티언 하이브리드’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를 콘셉트로 개발됐다.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직병렬 하이브리드 구조를 활용해 전기 구동과 배터리 충전이 동시에 진행되는 시스템이다.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기술로 연비 효율이 향상됐다. 넥센 타이어를 탑재한 모델 기준으로 복합 연비는 리터당 15.0km, 도심 연비는 리터당 15.6km다. 미쉐린 타이어를 탑재하면 복합 연비는 리터당 14.9km, 도심 연비는 리터당 15.8km다.
이번 모델은 하이브리드 전용 듀얼 모터 변속기가 탑재돼 9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전기차(EV) 모드로 도심 주행 시 전체 주행의 94%까지 전기로 주행 가능하다.
회사는 액티언 하이브리드에 국내 하이브리드 모델 가운데 가장 큰 1.83킬로와트시(kWh) 고전압 배터리를 적용하고 130킬로와트(kW)급 대용량 모터를 적용했다.
1열 1050mm, 2열 939mm의 레그룸을 제공하고 최대 652리터(L) 트렁크 공간을 확보했다.
20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과 1열 이중접합 솔라 컨트롤 차음 글래스, 천연가죽 퀼팅 시트 패키지,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12.3인치 내비게이션,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긴급 제동 보조, 차선 유지 보조 등이 기본 적용된다.
선택 사양으로는 파노라마 선루프, 3D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 딥 컨트롤 패키지, 20인치 미쉐린 흡음형 타이어, 알파인 오디오 시스템 등이 있다.
이번 모델은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695만 원이다.
KGM 관계자는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세련된 디자인, 탁월한 연비, 승차감 등을 동시에 갖춘 모델”이라며 “하이브리드 SUV를 찾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기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재원 기자 최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