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증시시황·전망

인공지능 분야 1793억 추경,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주목"

박재용 기자 jypark@businesspost.co.kr 2025-07-07 08:55: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인공지능(AI) 반도체 관련주에 주목해야 한다는 증권가 의견이 나왔다.

하나증권 리서치센터 글로벌투자분석실은 7일 하나구루아이 보고서에서 “AI 분야 추가경정예산(추경)이 의결된 데 따라 AI 모멘텀이 떠오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오늘의 테마로 ‘AI 반도체’를 꼽았다.
 
인공지능 분야 1793억 추경, 하나증권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주목"
▲ 7일 하나증권이 오늘의 테마로 'AI 반도체'를 제시했다. 관련주로는 SK하이닉스 등을 꼽았다.

관련 종목으로는 SK하이닉스, 삼성전자, 오픈엣지테크놀로지, 링크제니시스, 칩스앤미디어, 코아시아 등을 제시했다.

4일 1793억 원 규모의 AI 분야 추경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 가운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 것은 ‘AI 확산·사업화’다. 800억 원이 편성돼 AI혁신펀드와 AI 반도체 실증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하나증권은 “ AI혁신펀드에 500억 원을 추가로 투입해 민간 투자를 유도할 것”이라며 “국산 AI 반도체(신경망처리장치) 분야에도 300억 원을 추가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경망처리장치(NPU·Neural Processing Unit)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작업에 최적화된 전용 연산장치다.

전 세계 NPU 시장 규모도 확대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하나증권은 “글로벌 NPU 시장이 2022년 326억 달러 규모에서 2030년 1170억 달러 규모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박재용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롯데쇼핑, 차별화된 콘텐츠와 선진 시장 노하우로 베트남 시장 공략"
닛산 일본 자동차공장 폭스콘이 활용 논의, 구조조정에 폐쇄 대신 대안 찾는다
BRICS 선진국들에 기후금융 지원 확대 요구, "개도국에 진 책임 다해야"
IBK투자 "삼성바이오로직스 예상대로 순항 중, 가까워지는 6공장 증설"
하나증권 "대상 소재가 캐리, 하반기 라이신 시황이 실적 개선 열쇠"
하나증권 "SK바이오팜 뇌전증 약 처방량 회복 확인, 신제품 도입할 시점"
'하반기 집값 오른다' 전망 4년 만에 최고, 원인은 '서울 핵심지 아파트 상승'
트럼프 감세법에 미국 친환경 프로젝트 '붕괴', LG엔솔 '선제 투자' 득일까 실일까
HD현대중공업 노조 쟁의권 확보, 이르면 11일부터 부분파업 돌입
트럼프 12~15개국에 상호관세율 서한으로 통보 시작, "최대 70% 부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