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컴투스 대학생 창업동아리 후원, "차세대 창업 인재 지원"

장원수 기자 jang7445@businesspost.co.kr 2025-07-02 11:25:2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컴투스 대학생 창업동아리 후원, "차세대 창업 인재 지원"
▲ 컴투스가 서울대학교 창업동아리 ‘SNUSV’가 주최한 ‘데모데이’ 행사를 후원했다. <컴투스>
[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울대학교 창업동아리 ‘SNUSV(Seoul National University Student Venture Network)’가 주최한 ‘데모데이’ 행사를 후원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6월28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SNUSV 36기 데모데이’는 ‘SNUSV’ 창업팀들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사업 아이템을 발표하는 자리로, IR 피칭, 시상식, 창업 관계자 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현장에는 ‘SNUSV’ 동문과 VC, 창업가, 일반 청중 등 약 200명이 참석해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컴투스는 행사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SNUSV’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AC Program) 시상을 진행했다. 창업동아리를 설립하고 초대 회장을 역임한 컴투스 송병준 의장이 시상자로 참여했으며, 행사 축사를 통해 도전과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메시지를 전하며 청년 창업가들을 응원했다. 

서울대학교 창업동아리 ‘SNUSV’는 송병준 의장이 재학시절 벤처기업협회의 지원을 받아 설립한 동아리다. 이후 송 의장은 ‘컴투스홀딩스(전 게임빌)’을 창업하며 사업가의 길을 걸어오고 있으며, 올해부터는 벤처기업협회 회장을 맡아 국내 벤처 산업 성장을 위한 활동과 함께 청년 창업 생태계에 대한 지원도 이어가고 있다. 벤처 창업의 길을 제시해 준 벤처기업협회 선배 창업가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후배 창업가를 지원하는 데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는 의지다. 

한편, 컴투스는 글로벌 게임 개발 공모전 ‘컴:온’ 개최를 비롯해 청소년 야구 인재 지원, 문화예술 분야 후원, 개발자 교육 위한 캠퍼스 프로그램 운영 등 미래 세대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장원수 기자

최신기사

법원 정육각·초록마을 회생 절차 개시 결정, 정상영업은 보장하기로
국회 예결위 31조8천억 규모 추경안 의결, 정부안보다 1조3천억 늘어
[이주의 ETF]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2차전지 TOP10' 10대% 상승, 2..
우리금융 '종합금융의 길' 휘장도 달라졌다, 임종룡 통합·디지털 메시지 담아
'채무탕감 도덕적 해이' 논란에 이재명 "갚을 능력되는데 7년 신용불량으로 살겠나"
SK텔레콤 유영상 "신뢰회복방안 단기적으로 매출 하락 요인, 감내하겠다"
강호동 농협중앙회 유럽사무소 순방, "글로벌 경쟁력 갖춘 농협 향해 가자"
[오늘의 주목주] '방산주 조정 지속' 현대로템 7%대 하락, 코스닥 에이비엘바이오 1..
코스피 '트럼프 관세 유예 종료' 앞두고 3050선 하락, 코스닥도 770선 내려
김택진 팔 걷어붙인 신작 '아이온2', 이용자 호응에 엔씨소프트 주가도 쑥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