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부광약품,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AA' 등급 받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5-07-01 16:33:0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부광약품이 서스틴베스트로부터 지속가능경영 노력을 인정받았다.

부광약품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전문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부광약품, 서스틴베스트 ESG 평가서 'AA' 등급 받아
▲ 부광약품(사진)이 ESG 전문 평가기관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2025년 상반기 ESG 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았다고 1일 밝혔다.

부광약품은 ESG종합평가에서 총 100점 가운데 ESG 점수 95.35를 기록해 제약, 생명공학 및 생명과학 분야 99개사 중 6위를 차지했다.

서스틴베스트는 2006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ESG 평가를 도입해 연 2회에 걸쳐 약 1300개의 상장·비상장기업을 대상으로 ESG 관리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이번 상반기에는 모두 1295개 기업을 업종별로 구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와 관련된 경영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AA부터 E까지 총 7단계의 등급(AA-A-BB-B-C-D-E)을 부여했다.

부광약품은 이번 서스틴베스트 ESG 종합평가에서 환경부문은 혁신활동, 생산공정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사회부문에서는 인적자원관리, 지배구조부문에서는 주주의 권리와 이사회의 구성과 활동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환경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부광약품은 국제 환경경영표준인 ISO 14001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숲 가꾸기 환경보전 캠페인과 시각장애인 ‘마라톤 가이드러너 &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서스틴베스트는 ESG 리포트를 통해 “올해 상반기 부광약품의 ESG 등급은 투자적격 등급에 해당된다”며 “전년 동기대비 등급 향상이 있었다. 지속적인 ESG 성과 향상을 위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이번 서스틴베스트 평가는 부광약품의 ESG 경영의 역량을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성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신라젠 우성제약 흡수합병 마무리, 제약사업부로 통합 운영
[기후경쟁력포럼] 재생에너지 전환은 정부·기업 모두의 과제, "머리 맞대야" 
[기후경쟁력포럼]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정규창 "재생에너지 수요에 맞춰 공급도 늘릴 제도..
[기후경쟁력포럼] '2025 기후경쟁력포럼' 성황리 마무리, 행사 빛내주신 분들
삼성증권 "CJENM 티빙과 웨이브 시너지 기대, 향후 티빙 입지 강화가 관건"
[기후경쟁력포럼] 포스코홀딩스 탄소중립전략실 이민우 "수소환원제철 위한 정부 주도 전력..
우리금융 자회사로 동양·ABL생명 편입 완료, 임종룡 "1등 금융그룹 재도약"
예금보험공사 MG손보 매각 재추진, 노조와 큰 틀에서 합의
검찰 인사, 대검차장-노만석·중앙지검장-정진우·서울동부지검장-임은정
효성중공업 미국 판매법인, 2641억 초고압 차단기 장비 수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