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건설

두산건설 입주민 만족도 조사 실시, "데이터 토대로 차별화 요소 적극 개발"

김환 기자 claro@businesspost.co.kr 2025-07-01 10:28: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두산건설 입주민 만족도 조사 실시, "데이터 토대로 차별화 요소 적극 개발"
▲ 두산건설이 광주 'S-클래스 더 제니스'에서 입주민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두산건설> 
[비즈니스포스트] 두산건설이 주거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갤럽과 손잡고 입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두산건설은 6월 한 달 동안 고객 중심의 주거 서비스를 강화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입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최근 2년 사이 준공된 두산건설 아파트 단지 가운데 4곳을 대상으로 전문 리서치 기관 한국갤럽과 협력 아래 진행됐다.

설문 문항은 4달에 걸친 사전 준비 기간을 통해 설계됐다. 설문은 △세대 내부 및 외부 공간 활용성 △입주 뒤 서비스 및 관리 만족도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 평가 등 모두 150개 항목으로 주거의 전체 주기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두산건설은 도출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계와 시공, 입주 뒤 서비스 등 단계별 고객 경험을 개관적으로 진단하고 항목별 개선 방향을 도출한다.

이번 조사는 두산건설이 평소에 데이터에 기반한 ‘데이터 경영’의 일환으로 실시됐다.

두산건설은 “입주민의 실질적 데이터를 수집해 공간별 개선 요소를 세밀하게 분석하고 두산건설의 장단점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유의미한 기회였다”며 “데이터를 토대로 두산건설만의 차별화 요소를 적극 개발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일 수 있는 계획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김환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기자회견, "대출규제는 맛보기, 수요억제 공급확대 등 부동산정책 많아"
삼성전자 노조 조합원수 3만명 아래로, 4개월 만에 7천명 줄어들어
비트코인 17만 달러로 상승 가능성, 달러 약세와 자금 유동성 확대 '청신호'
이재명 기자회견, "전국민 민생회복지원금 일반적 평가보다는 효과 더 클 것"
SK증권 "크래프톤 2분기 잘 했지만 높은 기저, 놓치면 아쉬울 하반기"
이재명 기자회견, "검찰개혁 필요성 커지고 있어" "기소·수사권 분리에 이견 없어"
이재명 취임 한달 기자회견, 모두발언 "민생 고통 덜고 성장·도약하는 나라를"
1~5월 세계 전기차 판매 32.4% 증가, 테슬라 '중국 지리차'에 밀려 3위로
비트코인 최대보유 스트래티지, 생성형 AI 플랫폼과 에이전트로 한국 기업 시장 공략
NH농협은행 웹케시 '생성형AI 뱅킹서비스' 구현, 강태영 "디지털 리딩뱅크로 도약"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