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한국타이어, 기아 전기 세단 'EV4'에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공급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5-06-12 17:19: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기아 브랜드 첫 전기 세단 ‘EV4’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9과 EV3에 이어 전기 세단 EV4에까지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게 됐다.
 
한국타이어, 기아 전기 세단 'EV4'에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 공급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가 기아 브랜드 첫 전기 세단 ‘EV4’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한국타이어>

아이온 에보 AS는 전기차 특화 기술 ‘아이온 이노베이티브 테크놀로지’를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뛰어난 전비 효율과 접지력, 마일리지, 저소음, 낮은 회전 저항 등이 최적의 균형을 이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는 친환경 소재와 고농도 실리카를 결합한 전기차 전용 최신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와 최적 저온 균일 고무경화 기술 등을 적용했다. 전기차 주행거리에 큰 영향을 미치는 회전 저항도 낮췄다.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겨울철 눈길에서도 뛰어난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을 발휘해 사계절 내내 안정적 주행 경험을 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타이어 표면의 굵은 세로 홈(메인 그루브)의 공기 경로를 좁히는 널링 기술과 타이어 블록 최적 배열 등으로 주행 시 노면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낮췄다.

타이어 접지 압력을 균일하게 분산시켜 이상 마모 현상을 줄이고, 가로 방향 강성을 25%, 코너링 강성을 20% 강화해 안정적 고속주행이 가능하다. 윤인선 기자

최신기사

신라젠 우성제약 흡수합병 마무리, 제약사업부로 통합 운영
[기후경쟁력포럼] 재생에너지 전환은 정부·기업 모두의 과제, "머리 맞대야" 
[기후경쟁력포럼] 한화솔루션 큐셀부문 정규창 "재생에너지 수요에 맞춰 공급도 늘릴 제도..
[기후경쟁력포럼] '2025 기후경쟁력포럼' 성황리 마무리, 행사 빛내주신 분들
삼성증권 "CJENM 티빙과 웨이브 시너지 기대, 향후 티빙 입지 강화가 관건"
[기후경쟁력포럼] 포스코홀딩스 탄소중립전략실 이민우 "수소환원제철 위한 정부 주도 전력..
우리금융 자회사로 동양·ABL생명 편입 완료, 임종룡 "1등 금융그룹 재도약"
예금보험공사 MG손보 매각 재추진, 노조와 큰 틀에서 합의
검찰 인사, 대검차장-노만석·중앙지검장-정진우·서울동부지검장-임은정
효성중공업 미국 판매법인, 2641억 초고압 차단기 장비 수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