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삼성전자 네오QLEDTV, 미국매체에서 ‘최고의 TV’로 호평받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  2021-03-01 11:39:16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삼성전자 TV 신제품 네오QLEDTV. <삼성전자>
삼성전자 TV 신제품인 네오QLEDTV가 미국매체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국 기술매체 'AVS포럼'이 최근 삼성 네오QLEDTV(모델이름 QN90A)를 ‘2021년 최고의 제품(Top Choice)’으로 선정했다고 1일 전했다.

AVS포럼은 이 제품을 두고 "게임·영화·스포츠 등 어떤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최고의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전달한다"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게이밍 성능을 가진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부드럽고 선명한 4K 화질, 21대 9, 32대 9 등으로 화면비를 조절하는 기능, 게임 관련 정보를 표시하는 게임바 기능 등에 높은 점수를 줬다.

IT매체 '테크에리스'는 네오QLEDTV를 "가장 미래지향적 TV"라고 봤다.

인공지능 프로세서를 통해 최적화한 화질, 게임 입력 지연을 줄이는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 기능, 다양한 TV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이젠 플랫폼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미국 포브스는 “네오QLEDTV의 블랙 표현은 환상적"이라며 "화려한 색채 표현을 하면서도 올레드(OLED)와 같은 깊이에 더 균일하고 깜빡임 없는 블랙을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오QLEDTV는 삼성전자의 첫 미니LEDTV다. 미니LEDTV는 액정 디스플레이(LCD)TV의 조명으로 기존보다 훨씬 작은 발광 다이오드(LED)를 탑재해 화질과 명암비 등을 모두 개선한 제품을 말한다.

성일경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네오QLEDTV가 미국에서 탁월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화질·사운드·디자인 등 모든 부분에서 지속적으로 혁신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삼성 TV가 제공하는 압도적 화질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현대엔지니어링 상장주관 각축전 벌이나
·  현대엔지니어링 상장하면 정의선 1조가량 확보, 지분 얼마나 매각할까
·  BNK부산은행 가상화폐거래소 제휴 만지작, 안감찬 수익다각화 절실
·  호반그룹 대한전선 인수로 계열분리 가능성, 김상열 광주방송 지키나
·  SK텔레콤 분할 뒤 통신사업은 누가 맡을까, 유영상 유력하게 거명
·  미국과 중국 반도체 패권경쟁에 고달픈 삼성전자, 청와대 지원받을까
·  문재인 임기 말 공직기강 잡는다, 마사회 회장 김우남 본보기 되나
·  [오늘Who] 상장 가는 현대엔지니어링, 김창학 강남권 수주 필요해
·  롯데케미칼 재활용을 새 성장동력으로, 신동빈 친환경 의지에 발맞춰
·  삼성SDI 현대차에 배터리 공급하나, 전영현 전고체배터리로 협력 다져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