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기업일반

영국 컨설팅업체 “삼성 브랜드 가치 1천억 달러 넘어서 세계 5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1-01-27 11:34:5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영국 컨설팅업체 “삼성 브랜드 가치 1천억 달러 넘어서 세계 5위”
▲ 2021년 브랜드 가치 세계 10위권 기업. <브랜드파이낸스>
삼성 브랜드 가치가 세계 5위 수준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27일 영국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브랜드파이낸스에 따르면 2021년 삼성 브랜드 가치는 1026억2300만 달러로 지난해보다 8.6% 증가해 세계 5위를 기록했다. 

삼성 브랜드 가치는 삼성그룹 계열사를 모두 포함해 집계됐다.

브랜드파이낸스는 "삼성은 아시아 최고의 브랜드 파워를 지니고 있다"며 "2020년 갤럭시S20 등 5G스마트폰을 출시한 뒤로 시장혁신을 선도하는 이미지도 구축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1위는 브랜드 가치 2634억 달러로 평가받은 애플이 차지했다. 2016년 이후 5년 만에 1위를 되찾았다.

아마존은 1위에서 2위로 내려갔다. 하지만 브랜드 가치는 15% 늘어 2542억 달러에 이르렀다. 

구글(1912억 달러)이 3위, 마이크로소프트(1404억 달러)가 4위를 차지했다.

다른 한국기업을 보면 현대차(70위), SK(78위), LG(92위) 등이 100위 안에 들었다.

한국전력(328위), CJ(365위), 기아차(379위), 신한금융(392위), KB금융(419위), GS(458위)는 500위 안에 선정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마이크로소프트 경량화 AI모델 '파이3 미니' 출시, 구글 메타와 경쟁 조충희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