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중공업·조선·철강

해외언론 "현대미포조선, 일본 해운사로부터 MR탱커 최대 4척 수주"

강용규 기자 kyk@businesspost.co.kr 2020-10-22 17:26: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현대미포조선이 일본에서 액체화물운반선(탱커)을 최대 4척 수주했다고 해외언론이 보도했다.

조선해운 전문매체 트레이드윈즈는 22일 “일본 해운사 닛센해운(Nissen Kaiun)이 MR탱커(순수 화물적재톤수 5만 DWT 안팎의 액체화물운반선)를 확보하기 위해 현대미포조선을 다시 찾았다”고 보도했다.
 
해외언론 "현대미포조선, 일본 해운사로부터 MR탱커 최대 4척 수주"
▲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한 MR탱커. <현대미포조선>

이 매체는 조선업계 관계자를 인용해 현대미포조선이 확정물량 2척, 옵션물량 2척의 MR탱커를 수주했다고 전했다.

현대미포조선이 수주한 선박들은 모두 5만 DWT(순수 화물적재톤수)급 정유제품운반선(프로덕트탱커)이다.

선박 건조가격은 1척당 3500만 달러(397억 원가량)이며 확정물량의 인도기한은 2022년 3월과 2022년 6월이다.

닛센해운은 지난 2018년 현대미포조선에 800TEU(20피트 컨테이너 적재량단위)급 피더컨테이너선(300~1천 TEU 크기의 컨테이너선)을 11척 발주했었다.

닛센해운이 현대미포조선에 MR탱커를 주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

최신기사

GS건설 해수담수화로 물사업 확장, 허윤홍 주택 외형 축소에 플랜트로 성장 도모
미국 전기차 위축에 전고체 배터리 역설, 협업사 상장 추진에 현대차도 기대감
코리아나 '어머니 화장품'에서 '2030 픽'으로, 유학수 젊은 브랜딩으로 반등 노려
배당소득 분리과세에 연말 '배당주' 커진 기대, 증권가가 보는 수혜테마는
올해 대형 건설사 수주전 '서울 집중', 내년도 미분양 위험에 지방 외면 이어지나
'친이계 학살·진박감별사·청와대 돌풍', 청와대·대통령실 출신자의 선거 도전사
탈모약 급여화 왜 늘 멈추나, 수백만 명이 먹는데도 비급여에 남은 이유
연말 세테크 늦지 않았다, ISAᐧ연금저축ᐧ고향사랑기부금까지 다양한 절세혜택
SKC 내년 상반기 유리기판 공급 나선다, 김종우 3년 적자 끊을지 주목
애플 태블릿·노트북 OLED에 폴더블폰까지, 삼성디스플레이 이청 성장 정체 극복하나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