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이 민원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구축했다.
대신증권은 방문, 전화, 서신, 팩스,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금융소비자 의견을 신속하게 조사, 분석, 통지하고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까지 한번에 진행하는 '대신 민원관리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민원관리시스템은 기존의 고객의 소리(VOC)시스템과 민원관리 시스템을 통합한 것으로 민원처리와 구제절차 등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고 대신증권은 설명했다.
대신증권 관계자는 "다양한 접수채널로 제기된 민원을 담당 부서에 전달해 해소하고 민원처리 상황을 금융소비자에게 신속하게 안내할 수 있게 됐다"고 말헀다.
민원 해소 뒤에는 원인 분석과 모니터링도 진행된다.
대신증권은 분석결과를 상품 기획과 개발, 업무 및 제도 개선, 고객서비스 등에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들과 공유하기로 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