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기업별


비즈니스
KT, 진에어 한진정보통신과 손잡고 탑승객에 가상현실 콘텐츠 제공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  2020-08-06 17:07:53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KT가 비행기 승객들에게 가상현실(VR) 영화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KT는 6일 서울 등촌동 진에어 본사에서 한진정보통신과 ‘KT 슈퍼VR 바탕의 기내 실감형 서비스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 KT가 진에어, 한진정보통신과 손잡고 비행기 탑승객들에게 가상현실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 KT >

KT와 진에어, 한진정보통신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비행기 안의 특수한 환경에 최적화한 가상현실서비스를 개발한다.

KT와 진에어, 한진정보통신은 KT 슈퍼VR 플랫폼을 비행기 안 서버와 연동하는 등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탑승객이 헤드셋을 착용하고 가상현실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에도 화면을 통해 안내방송을 인지할 수 있게 하고 비상상황에 따라 서비스를 통제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과 안정성을 갖춘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진에어는 서비스 개발이 완료되면 올해 하반기부터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이 이용하는 국제선 노선을 중심으로 KT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해외여행을 떠나는 진에어 탑승객들은 비행기 안에서 개인형 가상현실 헤드셋을 대여해 최신 영화를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여행,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의 360도 가상현실 영상을 시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강국현 KT 커스터머부문장 부사장은 “집이나 체험공간에서뿐 아니라 비행기를 타고 이동하면서도 가상현실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될 것”이라며 “KT는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시공간의 제약 없이 가상현실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 개발과 제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현대차 인천공항 현대건설 KT, 한국형 도심항공교통사업 손잡아
·  KT, 엔젠바이오와 함께 유전자정보 바탕 디지털헬스케어사업 추진
·  진짜 5G 원하는 소비자, 이통3사 '속 터지는 5G' 추궁 벼르는 국감
·  KT, 수원시 공공시설 46곳에 5G 기반 비대면 방역플랫폼 구축
·  KT스카이라이프 주식 매수의견 유지, "현대HCN 인수는 성장 계기"
·  KT, 메디컬파트너스코리아와 해외에서 디지털헬스케어사업 추진
·  KT&G 주식 매수의견 유지, "담배 매출 늘고 배당주 매력도 높아"
·  KT,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중소상공인 비대면 경쟁력 강화 지원
·  KT, 태국 자스민그룹 손잡고 인터넷데이터센터사업 개발 추진
·  하나카드,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활성화 위한 경품행사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