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서비스 중심 '리브메이트 3.0' 선보여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20-08-04 10:43:5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 마이데이터서비스 중심 '리브메이트 3.0' 선보여
▲ KB국민카드는 자산관리, 소비분석, 고객별 맞춤형 혜택 등 마이데이터 관련 서비스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 ‘리브메이트 3.0’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카드가 개정된 ‘데이터3법’의 본격적 시행을 앞두고 KB금융그룹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메이트’를 전면 개편했다.

KB국민카드는 자산관리, 소비분석, 고객별 맞춤형 혜택 등 마이데이터 관련 서비스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 ‘리브메이트 3.0’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리브메이트 3.0은 고객의 자산을 키우고 가꾸는 ‘자산살림청’을 모토로 고객의 소비습관에 맞는 혜택을 연결해 알려주고 금융자산 현황과 소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의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또 은행, 카드, 보험, 증권 등 130여 개 금융기관의 금융자산 정보와 연동해 고객이 자산 현황을 한 번에 쉽고 편리하게 조회하고 관리도 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매일 업데이트되는 금융, 소비, 혜택 관련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투데이’ △소비 스타일 기반 맞춤형 혜택과 혜택 관련 뉴스 등을 제공하는 ‘혜택’ △고객의 금융자산 현황을 확인하고 자산영역별 조언도 받을 수 있는 ‘금융’ △고객계좌와 카드에서 발생하는 수입·지출 현황을 타임라인으로 볼 수 있는 ‘소비 매니저’ 등 4개 메뉴로 구성됐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리브메이트 3.0은 단순히 ‘관리’하는 자산관리가 아닌 ‘증식’할 수 있는 자산관리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다양화했다”며 “고객들이 원했던 혜택을 찾아주는 ‘사용자 환경’(UI)과 ‘사용자 경험’(UX)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KB국민카드는 리브메이트 3.0 출시를 기념해 9월16일까지 1개 금융기관 이상 자산 연동을 완료한 응모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포인트 1천만 점(5명) 등 모두 11만1115명에게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 8월 말까지 △출석체크 이벤트 △리브메이트데이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인기기사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한화솔루션 중국 공세에 태양광 실적 부진 늪, 김동관 미국 집중 공략으로 승부 김호현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뚜껑 따면 레몬이 둥실", CU 국내 유통업계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분기 매출 첫 4조 돌파, 홍현성 올해 수주 쌓아 성장 가속페달 류수재 기자
키움증권 “LG화학 목표주가 하향, 수익성보다 설비투자 부담 커지는 시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