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외국언론 "화웨이, 미국 제재에 5G스마트폰 AP 받는 기업 다각화"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0-08-03 15:38:1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화웨이가 5G통신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를 다양한 기업에서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외국언론이 전했다.

3일 대만 디지타임스에 따르면 화웨이는 최근 자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기린’ 시리즈 사용을 줄이고 다른 기업 제품 비중을 키우고 있다.
 
외국언론 "화웨이, 미국 제재에 5G스마트폰 AP 받는 기업 다각화"
▲ 삼성전자(왼쪽)와 화웨이 로고.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두뇌 역할을 하는 시스템반도체를 말한다.

디지타임스는 “대만 미디어텍이 화웨이에 이미 5G통신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공급하고 있다”며 “퀄컴이 미국 정부의 허가를 받아 화웨이에 제품을 공급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퀄컴은 이미 중국에서 입지를 굳히고 있다. 상반기 중국에서 퀄컴의 5G통신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스냅드래곤865’가 미디어텍의 경쟁작 ‘디멘시티1000’보다 더 많이 팔린 것으로 조사됐다. 

디지타임스는 삼성전자 및 중국 팹리스(반도체 설계 전문기업) 유니SOC가 화웨이에 5G통신용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공급할 가능성은 낮다고 봤다.

삼성전자는 화웨이와 스마트폰시장에서 1위를 다투고 있고 유니SOC는 반도체 기술에서 다른 기업보다 뒤떨어져 있다는 이유를 들었다.

화웨이는 미국 정부의 제재를 극복하기 위해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확보선을 다양화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미국 정부는 9월부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 등 화웨이가 자체 설계한 반도체에 관한 제재를 시행할 것으로 예정됐다. 제재안은 미국 기술 및 장비를 사용하는 기업이 화웨이 반도체를 생산할 때 미국 정부로부터 허가를 받게 하는 내용을 담았다. [비즈니스포스트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미국·EU 갈등에 소재 업종 강세, 고려아연 엘컴텍 아이티센글로벌 주목"
iM증권 "이번주 환율 1410~1460원 전망, 엔화 추가 강세 가능성 주목"
비트코인 1억2838만 원대 하락, 미국 추가 '셧다운' 우려에 투자심리 위축
하나증권 "하이브 목표주가 상향, 캣츠아이와 코르티스 전례 없는 속도로 성장"
다올투자 "에이비엘바이오 목표주가 상향, 뇌혈관장벽 셔틀 플랫폼 '그랩바디B' 가치 최..
기아 6년 만에 '디 올 뉴 셀토스' 출시, 가솔린 2477만원 하이브리드 2898만원부터
KB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개월째 둔화, 집값 상승 전망은 증가"
비트코인 1억3118만 원대 하락, 그린란드 사태 탓 가상화폐 시장 전반 내림세
자영업자 2년 연속으로 3만 명대 감소, 2030대 청년은 3년 연속 줄어
이재명 '다주택 양도세 중과 유예' 연장 안 한다, SNS에 "기대했다면 오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