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인공지능 스마트 컨택센터 확산 위해 능률협회컨설팅과 손잡아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7-02 11:38:0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인공지능(AI) 바탕의 콜센터 표준모델을 개발한다.

KT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컨택센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KT, 인공지능 스마트 컨택센터 확산 위해 능률협회컨설팅과 손잡아
▲ 민혜병 KT 기업사업전략본부장(왼쪽)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진단평가BU장이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컨택센터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KT >

KT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콜센터 품질혁신과 스마트콜센터 확산을 위해 인공지능 솔루션을 포함한 스마트 콜센터 진단·평가 모델을 개발하고 산업군별 스마트콜센터 표준모델을 만든다.

KT는 8천 석 규모의 콜센터를 운영하며 확보한 경험과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스마트컨택센터(AICC)’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산업군 46개, 기업 265곳의 콜센터 서비스품질을 평가하는 기관이다.

민혜병 KT 기업사업전략본부 본부장은 “이번 협업으로 고객서비스 품질을 혁신할 수 있는 스마트컨택센터서비스를 산업 전반으로 확대해 제공하려고 한다”며 “앞으로 국내 컨택센터산업이 세계 최고 수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SK그룹 사업재편 서두른다, 최태원 ‘해현경장’으로 ASBB 미래사업 승부 나병현 기자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엘앤에프 양극재 대형 수요처 다변화 성과, 최수안 밸류체인 확장 본격 시동 류근영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KB증권 "한화에어로 목표주가 상향, K9 자주포 루마니아 수출계약 임박" 이사무엘 기자
미국 반도체 보조금 '대형 발표' 남았다, 마이크론 메모리 투자 보조금 주목 김용원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