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KT, 디지털홍보 강화 위해 홍보실 SNS 채널을 통합 브랜드로 재단장

박혜린 기자 phl@businesspost.co.kr 2020-05-29 11:02:0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T가 홍보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합 브랜드로 새롭게 단장했다.

KT는 홍보실이 운영하던 기존 사회관계망서비스 채널을 재정비해 새로운 채널을 개설하고 기존 채널에 관한 개편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KT, 디지털홍보 강화 위해 홍보실 SNS 채널을 통합 브랜드로 재단장
▲ KT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채널을 개편했다. < KT >

KT는 이번 개편을 통해 유튜브, 네이버TV,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인스타그램에서 홍보채널을 운영한다.

KT는 새로운 홍보채널의 브랜드를 ‘광화문 2번출구’로 통합했다. KT는 광화문에 사옥이 있다.

KT는 홍보채널 통합 브랜드로 ‘광화문에서 전하는 소식’이라는 메시지를 강화하고 2번출구를 상징하는 ‘2xIT’ 로고로 정보통신(IT)기업의 상징성도 더했다.

KT는 앞으로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동영상 보도자료를 주기적으로 배포해 서면이 아닌 영상 중심의 소통을 확대할 계획을 세워뒀다.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서는 ‘라떼, 치노, 이다’라는 세 개의 가상 캐릭터를 중심으로 직원들의 일상을 담아내고 고객들과 만난다.

네이버 블로그와 네이버 포스트는 기술이 바꿀 미래사회에 관한 이야기 등을 담아 인포테인먼트(정보 전달에 오락성을 더한 것) 기업 채널로 만들어간다.

양율모 KT 홍보실장 상무는 “매체 중심의 홍보와 더불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홍보의 영역을 확장하겠다”며 “고객 중심의 홍보로 KT그룹의 따뜻한 이미지와 국민기업으로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

인기기사

현대차증권 “전고체 배터리 2028년 본격 확대, 삼성SDI 양산경쟁 앞서” 류근영 기자
쿠팡 '멤버십 가입비 인상' 무서운 진짜 이유, 김범석 플라이휠 전략 '순풍에 돛' 남희헌 기자
TSMC 차량용 반도체 파운드리 '잭팟', 인텔의 모빌아이 ADAS 신제품 수주 김용원 기자
첨단 파운드리 필수 '하이NA EUV' 경쟁 개막, 삼성전자 TSMC 인텔 각축전 김용원 기자
현대건설·GS건설·삼성E&A 사우디 자푸라 수주 정조준, 가스전 싹쓸이 기대 류수재 기자
화웨이 새 스마트폰 출시에 미국정부도 '촉각', 반도체 기술 발전 성과가 관건 김용원 기자
HLB, 세계 최대 바이오 단지인 미국 보스턴에 사무소 설립 김민정 기자
한국전력 한전KDN 지분 매각 반대 직면, 헐값 매각·민영화 논란 터져나와 김홍준 기자
KB증권 “HBM 경쟁 심화는 국내 반도체장비업체에 기회, 한미반도체 수혜” 박혜린 기자
[조원씨앤아이] 윤석열 지지율 31.8%로 하락, 차기 대선주자 이재명 1위 김대철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