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롯데 롭스, 밀레니얼세대 겨냥해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마케팅

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 2020-05-28 11:11: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롭스가 10~30대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해 캐릭터 ‘스폰지밥’과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한다.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5월28일부터 6월3일까지 캐릭터 ‘스폰지밥’를 활용한 마케팅행사인 ‘롭스 세일, 싹쓸이 대소동’을 진행한다.
 
롯데 롭스, 밀레니얼세대 겨냥해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마케팅
▲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LOHB's)는 5월28일부터 6월3일까지 캐릭터 ‘스폰지밥’를 활용한 마케팅행사인 ‘롭스 세일, 싹쓸이 대소동’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이번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은 상품 구매부터 소비 과정에서 느끼는 ‘재미’를 중요한 요인으로 여기는 밀레니얼세대를 겨냥해 기획됐다. 

‘스폰지밥’ 캐릭터가 지닌 ‘친숙함’과 ‘재치’를 더해 최근 위축된 분위기를 환기시킬 수 있는 다양한 할인혜택과 이벤트를 준비했다.

‘스폰지밥’ 캐릭터는 롭스의 오프라인 매장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에서 볼 수 있다.

치카이치코, 바디콜로지, SNP, 아바마트 등 브랜드들이 함께 협업해 ‘스폰지밥’과 ‘뚱이’ 등 귀엽고 익살스러운 캐릭터의 모습이 담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화장품을 선보인다. 

아이새도우 ‘치카이치코 원해피아이팔레트 3종’, 향수 ‘바디콜로지 스폰지밥 뷰티풀 블라썸 기획세트’, 썬크림 ‘SNP UV 퍼펙트 에어쿨 선 스틱’, 메이크업 브러쉬 ‘아바마트 베이스 메이크업 브러쉬 기획세트’ 등이 대표 상품이다. 

공식 SNS 채널에서는 스폰지밥 인형과 다양한 뷰티 제품을 경품으로 걸고 스폰지밥 이미지를 보고 떠오르는 제목을 짓는 ‘제목학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롭스는 행사기간에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10~70% 할인해 판매하기로 했다.

행사 첫 날인 28일에는 롭스 온라인몰에서 3만 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엘포인트 1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앱 롯데ON과 롭스 공식 온라인몰,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

인기기사

삼성전자 반도체 인력 이탈 늘어난다, 원인은 ‘역피라미드 구조와 경직된 기업문화’ 김바램 기자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토스 간편결제 확장 ‘삐끗’, 내년 IPO 겨냥하는 이승건 수익성 고민 깊어진다 박혜린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새 출발 첫 성적표’ 내는 백화점3사 CEO, 현대백화점 정지영 '판정승' 예고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민테크 일반 공모청약 경쟁률 1529대 1, 증거금 6조 넘게 몰리며 흥행 조혜경 기자
HD현대중공업 필리조선소와 함정 유지보수 협약 체결, 미국 방산 공략 김호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