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명 넘어서, "저축은행 최초"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5-27 11:45: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OK저축은행의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30만 명을 넘었다.

OK저축은행은 27일 낮 12시 현재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즐겨 찾는 이용자) 수가 30만5829명이라고 밝혔다. 페이스북 팔로워 수가 30만 명을 넘은 것은 저축은행 가운데 최초라고 OK저축은행은 설명했다.
 
OK저축은행 페이스북 팔로워 30만 명 넘어서, "저축은행 최초"
▲ OK저축은행은 저축은행 업계에서 처음으로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즐겨 찾는 이용자) 수가 30만 명을 넘었다고 27일 밝혔다. < OK저축은행 >

OK저축은행 관계자는 “페이스북에 특색 있는 콘텐츠를 끊임없이 만들어 고객들과 공감대를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페이스북에 회사생활을 드라마 형식으로 풀어낸 ‘OK인사이드’, 입출금이 자유로운 OK대박통장을 소개하는 ‘하루면 OK’, 생활 속 절약 방법을 알려주는 ‘OK짠내 꿀팁’, ‘OK읏기지’ 등을 꾸준히 올리고 있다. 

젊은 세대와 소통에 집중하기 위해 페이스북뿐 아니라 캐릭터 ‘읏맨’을 활용한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2017년부터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1월에 구독자 10만 명을 넘어 ‘실버 버튼’을 받기도 했다.

OK저축은행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과 거리를 좁히고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데 효과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매달 마지막 주에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열고 있다. 6월7일까지 OK저축은행 페이스북에서 쿠키세트를 주는 행사를 연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은 젊은 세대들과 공감을 바탕으로 소통할 수 있고 즉각적으로 반응을 확인할 수 있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필수적”이라며 “재미있고 톡톡 튀는 콘텐츠, 공감과 참여를 끌어내는 다양한 콘텐츠로 즐거움뿐 아니라 정보도 제공해 업계 최고의 페이스북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인기기사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어도어 대표 민희진 경영권 탈취 의혹 정면돌파, "오히려 하이브가 날 배신"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